[식품 단신] 할리스커피·하림·동원몰 外
[식품 단신] 할리스커피·하림·동원몰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스커피, 스마트오더 주문 시 5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월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14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할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할리스 어플리케이션 내 스마트오더를 통해 4000원 이상 주문하면 500원 즉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디 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4000원 이상 주문하면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하림, 'jtbc 육자회담' 제작지원 기념 SNS 이벤트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jtbc 육자회담-닭고기 특집' 제작지원을 기념해 하림 자연실록 SNS에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7일 오후 6시30분에 방영되는 jtbc '육자회담-닭고기 특집'은 고기를 사랑하는 셀럽들이 특별히 하림 스마트팩토리를 방문해 신선한 닭고기가 생산되는 공정을 확인하는 모습과 함께 출연진이 최고로 꼽는 닭요리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소문내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하림 자연실록 SNS 채널에 업로드된 방송 공지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 후, 해당 링크를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8일에 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림 자연실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원몰, 잼라이브과 연계해 추석 맞이 '동원 선물세트' 라이브 커머스 진행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와 연계해 추석 맞이 라이브 커머스를 9월 14일 오후 6시 45분에 진행한다.

'잼라이브'는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가입자 48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이다. 동원몰은 잼라이브와 연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동원 선물세트' 2종과 인기 상품 10여종을 최대 54% 할인된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올 추석 선물세트 건강, 위생, 홈케어 상품에 관심 집중

GS25에서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 판매 분석을 해보니, 사전 구매가 증가하고, 특히, 건강, 위생관련 상품에 대한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0년 추석선물세트 사전 주문 기간 중 9월 1일부터 12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전년 동기간(19년 8월 24일 ~ 9월 4일) 대비 약 22.3%의 신장을 보였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사전 구매 행사를 통한 구매하는 것이 추석을 임박해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선물세트 중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2% 라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 체험형 매장 '원두데일리 팝업 스토어' 오픈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ONEDO DAILY)'를 운영하고 있는 스프링온워드가 오프라인 매장 오픈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커피 유통 시장의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는 국내 유명한 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원두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두데일리 팝업 스토어'를 NC신구로점에 선보인다고 9월 14일 밝혔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커피머신을 직접 작동해보는 것은 물론 국내 유명 바리스타가 직접 볶은 로스터리 커피 원두를 현장에서 바로 시음해볼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민한 시기인 만큼 시음 시간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매장에서 체험한 원두를 정기적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에 한해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서 작성을 통해 원하는 요일과 횟수를 정하면 집으로 배달 받아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GS더프레시, 사회공헌형 자활 슈퍼마켓 1호점 오픈

GS리테일이 저소득 계층의 사회 통합과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가 9월 14일, 보건복지부 지정 고양지역자활센터와 손잡고 사회공헌형 자활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 1호점 고양백석점을 정식 오픈했다.

GS리테일의 사회공헌형 매장 '내일스토어'는 '내 일(My job)을 통해 만드는 행복한 내일(Tomorrow)'이라는 의미로 자활사업 참여근로자를 위해 운영한다. 저소득층에게 자활을 위한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창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초능력 육성이 목적이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의 점포를 개발해 가맹비, 보증금, 인테리어비, 발주지원금 등 개설 투자비용을 지원하고 입문교육과 운영노하우를 제공한다. 고양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원을 통해 가맹경영주로써 저소득층 자활근로자 40여명을 고용해 내일스토어 운영을 맡는다.

GS리테일은 GS25와 동일한 사회공헌형 모델을 GS더프레시에 확장 적용한 자활 슈퍼마켓을 선보임으로써 총 51개에 달하는 내일스토어가 고용과 창업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유통업계 자활 성공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중대형 규모의 매장을 운영하는 슈퍼마켓의 특성상 근무인원이 많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가능해, 이들의 경제적 자립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U,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기 기념 메모리얼 캠페인 진행 

CU가 오는 28일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기를 맞아 순국선열을 기리는 '메모리얼 패키지'를 제작하고 기부금을 독립기념관에 전달한다고 9월 14일 밝혔다.

메모리얼 패키지는 '기억하고 희망하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독립운동의 숭고한 뜻을 일상 생활에서도 되새기고 코로나19 극복을 희망하는 의미로 방역용품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당 패키지는 필슨엠 높새 마스크(KF80) 20매, 필슨 손세정제 1개, 필슨 항균 마스크 케이스 1개, 미니 와펜 3종이 담겨있다.

로고 등의 장식품을 의미하는 와펜은 유관순 열사의 순국일을 나타내는 '0928 와펜', 국화(國花)를 표현한 '무궁화 와펜',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스마일 와펜' 3가지로 마스크, 에코백, 파우치 등 소지품에 달 수 있도록 제작됐다.

 

편도족의 도시락 PICK! 10년전 '350g'에서 현재는 '460g'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엇보다 양이 넉넉해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도시락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본격 발효된 지난 8월3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2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식이나 식당 방문을 꺼리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안전하게 식사하려는 문화가 조성됐기 때문이다. 

따라서 편의점 도시락을 정식으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양이 많고 풍성한 도시락이 잘 팔리고 있다. 지난 8월 이후 세븐일레븐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도시락 상위 5개 상품을 보면 평균 중량은 460g, 판매가는 4520원이였다. 가장 매출이 높은 도시락 은 '11찬도시락'으로 중량이 510g이다.

 

bhc치킨, 성남시 분당구와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협약식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고 9월 11일 밝혔다.

bhc치킨은 서울시 노원구, 광진구, 강북구, 구로구, 충남 아산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6개 지자체와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에 관한 후원을 약속한 데 이어 금일 성남시 분당구와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기증식으로 bhc치킨은 불곡초, 구미초, 초림초, 수내초, 당촌초교를 비롯 정자중학교, 수내동 동신코아사거리 등 성남시 분당구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어린이 보호구역에 표지판 7개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