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② 혼놀은 루틴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것
[혼족인터뷰] 3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② 혼놀은 루틴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것
  • 윤다영
  • 승인 2021.01.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남.스티로 

1. 스티로에게 '혼놀'이란 ?

루틴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것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요. 무료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 모임도 자주 나가고 혼자의 시간도 알차게 보내려고 하는 편이에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자전거를 타요. 자연 풍경을 벗 삼아 한강을 달리며 해방감과 상쾌함을 느끼고는 합니다.

4. 자전거 타기를 혼족취미로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

자전거는 체력뿐 아니라 마음의 근육까지 기를 수 있는 좋은 취미라고 생각해요. 저는 자전거를 탈 때 항상 목표를 설정하고 달려요. 어떤 날에는 쉼 없이 달리는 것을 목표로 잡기도 하고 , 어떤 날은 주변 풍경을 차분하게 보고 느끼는 것을 목표로 잡습니다. 이렇게 자전거를 타다 보면 어느 날 끈기와 마음의 유연함까지 생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34.남.해봉​

 

1. 해봉에게 '혼놀'이란 ?

강아지 또리랑 놀기+ 유튜브 시청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현재 자취 3년차인데 , 자취 1년차 까지만 해도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툭하면 밖으로 나갔었어요. 강아지 또리를 키우고 나서는 모든 일에 또리와 함께 하는 편이에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저는 프리랜서다 보니 재택근무를 하고 요즘 코로나로 외출도 못하다 보니 집에서 또리랑만 놀고 있어요. 24시간을 함께 하다보니 심적으로도 안정이 되고 또리한테 의지가 많이 돼요. 집 앞 산책도 나가고 같이 영화도 보고 공놀이도 하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4. 반려동물과 노는 것 이외의 취미생활이 있는가?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유튜브로 영상을 이것저것 보는 편이에요. 언택트 시대에 유튜브가 있다는 건 참 다행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교양 수준 이상으로 쉽게 잘 전달해주는 콘텐츠로는 유튜브가 최고인 것 같아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