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① 혼놀은 넷플릭스다!
[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① 혼놀은 넷플릭스다!
  • 윤다영
  • 승인 2020.12.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여.카땅

1. 카땅에게 '혼놀'이란 ?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쉬는 것.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벌써 자취 한지 3년이 되었어요. 자취를 시작하고 혼자 지내는 일이 당연해졌죠. 자취를 처음 시작할 때는 그 혼자 있는 어색함을 견딜 수 없어 항상 사람들과 만나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집에 혼자 있는 게 더 편해요ㅋㅋ. 완전 집순이가 돼버렸어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주로 탭이나 휴대폰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해요. 침대에서 아무 생각 없이 영상 보면서 쉬는 게 재미있고 편해요. 이런 게 진짜 휴식이지! 싶은 느낌? 거기에 좋아하는 과자와 음료수까지 더하면 진정한 힐링이죠.

4. 추천하고 싶은 넷플릭스가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영상이 정말 많은데 여러 번 봐도 안 질리는 걸 뽑아보자면 단연 미드 ‘모던패밀리’에요. 미국의 다양한 형태의 가족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는데 , 한 편 당 20분 내외여서 나처럼 진득하게 한 영상을 못 보는 사람이라면 추천해요. 현재 시즌 11까지 나왔는데 넷플릭스에는 시즌 10까지 있어요. 가족 별로 영어 발음이 제각각이라 영어 리스닝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시즌 1 1화는 너무 많이 봐서 대사를 아예 외워버렸어요. (ㅎㅎ) 영어 공부도 되고 소소하게 힐링이 되는 드라마랍니다~~


27.여.다독다독

1. 다독다독에게 '혼놀'이란 ?

즐거움과 성장을 동반 할 수 있는 모든 것.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평일 저녁시간만큼은 혼자 보내려고 하는 편이에요. 내가 하고싶은 것들을 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싶어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주로 책을 읽어요. 독서는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하잖아요ㅎㅎ. 매일 밤 11시부터 30분간은 독서시간으로 정했어요. 매일매일 책을 읽고 느낀 점이나 얻은 지식을 노트에 적고 자요. 사소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습관이죠. 그러나 쌓이고 쌓이다보면 어느새 이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알찬 영감노트가 된답니다.

4.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경제적인 자유를 지향하는데 좋은 사고를 기르기 위해 부동산/재테크 책을 많이 읽는 편이에요.

지금 읽고 있는 책은 ‘이제는 똘똘한 아파트 한 채가 답이다’ 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총 5개 파트로 나누어서 핵심지역 아파트가 왜 중요한지 , 어떤 지역에 주목해야 하는지를 상세하게 알려줘요. 또한 부동산 관련 유용한 사이트 , 체크리스트 등을 제공하여 여타의 책에 비해서 실제로 필요한 정보들만 모아놓은 느낌이에요. 내 집 마련의 야망을 갖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