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③ 혼놀은 집순이에게 최적화된 시간
[혼족인터뷰] 20대 혼놀러들에게 물었다-③ 혼놀은 집순이에게 최적화된 시간
  • 윤다영
  • 승인 2021.01.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브랜드.23.남 

1. 노브랜드에게 '혼놀'이란 ?

집순이에게 최적화된 시간이죠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원래 성격도 한 번 나갈 때 모든 일을 끝내고 평소에는 집에서 있는 걸 즐기는 편인데요.

코로나19로 원격강의가 진행 되면서 거의 집에만 있는 것 같아요. 집에 혼자 있어도 할 일이 많아서 심심할 겨를이 없어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3학년 1학기라 수업이 많은 편이여서 하루의 대부분은 집에서 수업을 듣고요. 공부 다 끝내고 남은 시간에는 보고 싶은 예능 , 웹툰을 찾아봐요.

워낙 볼 게 많아서 심심할 틈이 없기는 하지만 누군가와 말 할 일이 없어서 어떤 날에는 한마디도 안 하고 하루가 지나갈 때가 있어요.

그래서 외로움도 해소하고 대화 상대를 만들고자 열대어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아직 키운지 얼마 되지 않아 서투르기는 하지만 유튜브,블로그 등 정보를 이것저것 찾아보며 노력하고 있어요.

 

4. 열대어를 키우는 취미를 추천해주고 싶은 혼족이 있다면?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혼족이라면 열대어 키우기를 추천해요. 깨끗한 수조에서 생활하는 열대어를 보면 심리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요.

스트레스 받는 날에 수조를 깨끗이 청소하고 열대어들을 관리하는 것이 제 휴식 방식이에요.

내 집 꾸미기처럼 수족관을 꾸미고 크기와 수명이 다른 열대어들을 돌보면서 번식하는 과정도 지켜보면서 생명의 신비함을 느끼기도 하고요.


 

블락비.27.남

1. 블락비에게 '혼놀'이란 ?

제 행복에 투자하는 시간이요.

 

2. 평소 혼자 자주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

의도하고 혼자 시간을 갖는 건 아닌데 여자친구도 없고 뭘 할 때 진득하게 앉아서 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저절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것 같아요.

 

3.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주로 무엇을 하는가?

어릴 때부터 레고,피규어를 참 좋아했는데 워낙 비싸니까 선뜻 취미생활로 시작하지는 못했는데요.

일 다니기 시작하고 여유 자금이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어요.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도 있고 집중해서 만들어서 결과물이 나오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더라고요.

 

4. 레고를 취미생활로 추천해주고 싶은 혼족이 있다면?

평소 목표가 있어야 움직이는 혼족이라면 레고를 추천해요.

레고는 일단 시작하면 언젠가는 결과물이 나온다는 보장이 있으니까 계속 집중해서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레고별로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단계별로 도장 깨는 듯한 재미도 있고요.

다만, 레고 자체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너무 중독 되지 않기를 권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