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Tip] 우리집에 진드기가..?!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자취Tip] 우리집에 진드기가..?!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 이예리
  • 승인 2021.03.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대에 누워있는데 몸이 간질거리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적이 있다면 집먼지 진드기를 한 번쯤 의심해 봐도 좋다.

사람의 각질과 먼지를 먹고 자라는 집먼지진드기는 침대 및 이불 등에 많이 번식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사전 예방을 해야 한다.

 

침구류 세탁

집먼지 진드기는 뜨거운 열과 햇볕에 약하기 때문에 의류 및 침구들은 온수 세탁 후 햇볕에 말리는 것이 좋다. 55~60도 이상의 물에 세탁을 해야한다.

 

온수 세탁 및 햇볕에 말리기

통풍이 좋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말리면 진드기를 박멸할 수 있다. 햇볕에 말릴 때는 24시간 정도 일광시켜 살균작업까지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불 먼지떨이, 롤러 사용하기

세탁을 충분히 해서 집먼지 진드기를 죽였다면 이불 먼지떨이나 롤러 등을 사용하면 집먼지진드기의 시체나 배설물을 없앨 수 있다.

 

침대 매트리스 뒤집기

사람은 자는 동안 생각보다 많은 땀을 흘리기 때문에 침대 매트리스를 자주 뒤집어주는 것이 좋다.

3개월에 한 번 좌우를, 6개월에 한 번 위아래를 뒤집어 관리해주자.

 

침대 가까이 화분 두지 않기

침대 가까이에 화분을 두면 벌레나 진드기 등에 노출되기가 쉽기 때문에 화분은 베란다나 거실 등 직접적으로 몸이 닿지 않는 곳에 놓는 것이 좋다.

 

집먼지 진드기 방어 침대 시트 사기

집먼지진드기 방어기능이 있는 침대시트를 판매한다. 단 방어의 목적일 뿐 이미 있는 집먼지진드기를 죽이는 역할은 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전 관리는 필수다.

 

침구 청소기 사기

비용이 들긴 하지만 편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침구용 청소기를 사는 방법도 있다.

확실하게 효과를 보고 싶다면 청소솔 회전속도가 빠른 제품으로 사는 것을 추천한다.

 

적정 실내 습도 유지

진드기는 실내 습도가 높을수록 번식하기 쉽다.

적정 습도 40~50%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