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Q&A] 자취방 입주날, 입주청소 완벽하게 해결하기
[자취 Q&A] 자취방 입주날, 입주청소 완벽하게 해결하기
  • 허진영
  • 승인 2021.02.0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에 새로 들어가는 순간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자취생의 건강과 직결된 위생적인 실내환경일 것입니다.

깨끗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처음부터 깔끔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리모델링이나 오래된 아파트일 경우 공사로 먼지가 가득할 수 있고, 원룸의 위치가 지하일 때는 알 수 없는 곰팡이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입주 청소는 필수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입주청소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첫 자취방에 들어오는 자취생이라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입주 청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입주청소는 언제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A. 입주 청소는 기본 4~5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오전에 잡는 것이 편합니다. 밤이 되면 청소가 잘 안된 부분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업체 등 중에서 하루에 한 곳만 작업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일처리를 미비하게 하고 다른 작업장으로 향하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이에요. 


Q. 입주청소의 평균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업체마다 청소 가격이 평수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업체에 문의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평균적으로는 공급면적 기준 당 평단 1만 2000원 정도 이고, 기본 금액으로 방/거실, 욕실, 주방, 베란다까지 청소를 해줍니다.


Q.입주청소시 보통 몇 분이 방문하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입주 청소 시 인력은 2~3명 정도가 방문하십니다. 기본 청소만 하면 4~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추가 시에는 비용과 인력,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저희 집은 복층인데 추가비용을 내야할까요?

A. 네. 복층일 경우 추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그 외에도 벽에 슨 곰팡이를 제거하거나 스티커, 시트지를 제거할 때, 실리콘을 제거하거나 교체할 때, 빌트인 가전의 내부를 청소하거나 외부 유리창 청소를 요구하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외부 유리창의 경우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거절 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