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비건들을 위한 혼밥 식당, 메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울특별시 앱'
[생활꿀팁] 비건들을 위한 혼밥 식당, 메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울특별시 앱'
  • 임희진
  • 승인 2021.02.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자취생들 모여라!

혼밥 할 때 아무 식당에나 들어갈 수 없었던 비건 자취생들을 위해 비건혼밥집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서울시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복지를 통해 채식주의자들이 채식 식당을 찾기 수월하도록 서비스를 내어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어플을 이용해 동네 채식 카페를 찾을 수 있을까요?


STEP1 어플깔기

'서울특별시' 어플을 깔아줍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가동한 어플이므로 앱스토에 들어가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STEP2 분야별 정보 -> 복지

왼쪽 상단의 메뉴판을 누르고 '분야별정보'탭을 클릭합니다. 

5번째 위치한 '복지'를 클릭해줍니다.

 

STEP3 복지 -> 생활보건의료

복지로 들어갔다면 다시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생활보건의료' 탭을 클릭합니다.

 

STEP4 식품안전 (+) 클릭

STEP5 서울시 채식 음식점 현황

식품안전 부분에 +를 클릭하고, 3번째 '서울시 채식 음식점 현황'을 클릭합니다. 

 

STEP6. 원하는 지역 선택

STEP7. 근처 채식 식당 보기 

먹고자 하는 지역을 구단위로 클릭하면 설정한 지역에 위치한 근처 식당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플에 나타난 비건 식당의 장소는 수도권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그 외 지역은 찾을 수 없고, 완전 비건 식당이 아니라 비건을 선택할 수 있는 식당들이 검색되어 메뉴를 따로 찾아봐야 합니다.

가게당 채식 메뉴는 음식점 정보 하단 '보기'에 표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가게 사정으로 없어지거나 삭제된 메뉴가 있을 수 있어 가기 전 매장에 확인 전화를 해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