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나가서 택배 붙이기 귀찮을 때? 카카오페이 배송예약 서비스로 해결
[생활꿀팁] 나가서 택배 붙이기 귀찮을 때? 카카오페이 배송예약 서비스로 해결
  • 허진영
  • 승인 2021.04.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이나 편의점에 직접 찾아가서 접수해야 되는 택배 하지만,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가능하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카카오페이에서는 택배 접수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배송예약'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배송,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택배 기사방문 접수는 무엇인가요?

A. 직접 편의점 우체국에 가지 않고 물건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만 입력하면 기사님이 예약 시간에 와서 물건을 수거해가고, 물품을 배송시켜 줍니다.

 

Q. 택배 기사방문 접수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A. 별도의 앱을 깔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를 눌러주고, 서비스에 ‘배송’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기사 방문 예약을 누르고, 방문정보 (방문 희망일 및 요청사항)을 입력 후 결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Q. 보내는 사람의 주소를 모를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카카오톡 친구 주소요청을 설정하면 택배를 받을 사람이 직접 물건을 수령할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Q. 편의점 예약도 가능한가요?

A. 기사님의 방문이 조금 난처한 상황일 경우 매일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예약이 있습니다. 배송 메뉴에서 편의점 예약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 해줍니다. 주변 배송이 가능한 편의점을 선택해주고 물품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해주면 예약 완료 표시와 함께 바코드가 뜹니다. 생성된 바코드를 편의점 직원에게 보여주면 접수가 끝납니다.

 

Q. 일반 편의점 예약과는 무엇이 다른가요?

A. 편의점에서 택배를 예약할 때는 직접 예약 번호를 입력하거나 송장번호를 붙여 물건을 표기했는데요. 카카오페이 배송을 이용하면 굳이 송장을 붙일 필요도 없고, 예약 번호를 일일이 적지 않아도 됩니다. 배송 내역 확인은 예약 상세에서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