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리뷰] 남자들도 자외선 차단 필요하다! '남성용 BB크림' 바르시는 분?
[내돈내산 솔직리뷰] 남자들도 자외선 차단 필요하다! '남성용 BB크림' 바르시는 분?
  • 양인태
  • 승인 2021.07.2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이 뜨거운 여름철 엄청난 자외선으로 인해 잠깐 외출해도 피부가 후끈후끈하고 피부색이 타는 듯하다. 이런 시기에는 아무리 얼굴에 무엇인가 바르는 것을 싫어하는 남자들도 선크림은 발라야 한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보정까지 해주는 꿀템인 '남성용 BB크림도 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화장과 피부관리에 부정적이거나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데 BB크림이 단순히 피부 보정용 화장품이 아니라 자외선 차단의 기능을 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여름철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또한 남성용 BB크림의 특징으로는 티 나는 화장법과 피부에 부정적인 남성들의 니즈를 반영하였는지 피부 톤 변화는 크게 없으며, 트러블이나 흉터 보정에 큰 효과가 있다

 

남성용 BB크림을 바르기 전

남성용 BB크림의 경우 요즘에는 올리브영과 같은 헬스앤뷰티 로드샵등 오프라인 매장이나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몰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대는 보통 1만원에서 3만원 사이로 한 번 구매하면 몇 달은 사용이 가능하다.

 

남성용 BB크림을 바른 후

사용 방법은 단순히 일정량을 피부 전체에 도포하고 손이나 퍼프를 사용해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우선 자외선 차단이 주가 되며, 피부 결 보정과 피부 톤 개선 효과가 있다. 위 사진처럼 웬만한 점이나 흉터같은 트러블은 커버가 되는 제품들이 많다. 선호 하는 텍스쳐 타입별로도 선택이 가능하니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테스트를 하거나 추천을 받아 구입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실제 체험 후기 

필자는 얼굴에 흉터가 생겨 한동안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라는 의사의 권유에 BB크림의 세계에 입문하게 됐다. 자외선 차단과 흉터를 가리는 기능 두가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구매했는데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귀가 후 세안 시 더 꼼꼼하게 세안을 해줘야 하며 꼭 BB크림을 지운 뒤 취침해야 트러블이 안 생기기 때문에 이를 귀찮아 할 남성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가 제품마다 표기되어 있으니 이를 타 제품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피부 타입과도 잘 맞는지를 따져가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