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리뷰] 요리 똥손도 가능한 '떡볶이 밀키트'의 간편함
[내돈내산 솔직리뷰] 요리 똥손도 가능한 '떡볶이 밀키트'의 간편함
  • 양인태
  • 승인 2021.08.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음식 떡볶이. 최근 집에서 하는 식사가 늘어나다보니 대기업부터 유명 떡볶이 골못 맛집에 이르기까지 자신들만의 비법을 담은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하고 있다.

필자는 경주미정당사의 국물떡볶이를 구매했는데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다수의 떡볶이 제품이 냉장 상태로 보관해야하는 것과 달리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냉동 제품이라는 점이 끌렸다.
 

( 사진 :  )
( 사진 : '경주미정당'사의 뚝딱 떡볶이 제품 )

가격은 네이버 스토어 2021.08.09 기준 6,700원이며, 약 1.5~2인분 분량이다.

구성으로는 떡과 육수, 소스, 그리고 토핑이 각각 포장되어 있다. 토핑의 경우 안에 어묵과 감자피 한입 만두가 들어있었다.
 

( 사진 :  )
( 사진 : '경주미정당'사의 뚝딱 떡볶이 제품 )

필자는 똥손이기 때문에 봉지에 적혀있는 요리법을 그대로 준수하기로 했다.

먼저 육수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냉동 상태 그대로 끓여도 약불에 두면 점차 알아서 녹는다.

제품 설명서에도 냉동 상태 그대로 조리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그 이유로 떡을 해동하여 조리할 경우 딱딱해질 수가 있어 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이 없어진다고 한다.
 

( 사진 :  )
( 사진 : 냉동된 육수를 끓이고 있는 모습 )

그다음으론 육수가 다 녹으면 소스를 넣고 저어준 다음 끓기 시작할 때 떡과 토핑을 넣어주면 완성이다.

경우에 따라 집에 있는 파, 양파 같은 야채를 넣어도 되고 소시지나 혹은 쫄면, 라면 사리 등을 넣어도 맛있다. 

원구성품에 대파만 약간 썰어 넣어 완성했다.
 

( 사진 :  )
( 사진 : 재료들을 모두 넣고 끓이는 모습 )

맛은 일반적인 분식집 떡볶이들보다도 방금 직접 해서인지 더욱 맛있었으며, 퀄리티가 굉장히 높았다. 또한 냉동 제품이라 냉장 식품에 비해 맛이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일반 냉장 밀키트 제품보다도 떡이 확실히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이 좋았다.

집의 남아있는 대부분의 채소들을 떡볶이에 넣어도 맛있기 때문에 남는 채소들 함께 요리해도 좋을 것 같다.

가격도 비교적 일반적인 매장들에 비해 저렴하고, 사 둔다면 언제든지 먹고 싶을 때 꺼내어 요리 초보들도 쉽게 조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금한 맛있는 요리의 맛이 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했다.

 

( 사진 :  )
( 사진 : 완성된 떡볶이 사진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