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를 쉽게 소분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향기의 모든 것]
향수를 쉽게 소분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8.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수를 쉽게 소분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이용한 향수 소분 꿀팁 세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스프레이공병과 미니 깔때기

일반적인 공병에 향수를 여러 번 뿌려서 담는 방법은 향수가 분사되면서 유실되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미니 깔때기를 사용하면 유실되는 향수의 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트라발로 공병

트라발로 공병은 일반 공병들에 비해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굉장히 편한 방법으로 향수를 덜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먼저 소분하고자 하는 향수 스프레이의 분사구 뚜껑을 뺀 뒤, 공병의 하단 주입구와 노즐을 맞춰서 펌핑하듯이 눌러주면 향수가 채워집니다. 뚜껑이 분리되는 향수가 있고 아닌 향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트라발로 제품 중에서도 소분한 뒤 향수가 증발해버리는 일을 겪는 일이 있는데 간혹 불량이 있는 제품이 걸리면 향수를 버리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소분 주사기

일반 주사기와의 차이점은 주사기 앞부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소분 주사기는 향수 스프레이 노즐과 맞닿을 수 있는 컨버터가 하나 달려 있어요.

소분하는 방법은 트라발로 공병을 사용할 때와 같이 향수 본체의 분사구 뚜껑을 먼저 분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컨버터 끝부분을 향수 스프레이 노즐에 맞춰서 결합하고 꾹 눌러주세요.
노즐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주사기의 피스톤을 당겨주면 향수 용액이 주사기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한번 빼낸 향수는 다시 본체 병으로 넣을 수 없다는 점이에요. 그러니 공병의 사이즈를 정확히 파악하신 후 알맞은 양을 빼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모르겠을 땐 소량씩 여러 번 작업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저는 소분할 때 트라발로 공병이나 주사기 키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분사해서 소분하는 방법은 향기와 공기가 맞닿으면서 향이 금방 변질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향수 소분하는 세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사용하시는 분의 취향이나 편의에 따라서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