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아임웹·무신사·CJ제일제당·GS리테일 外
[스타트업 소식] 아임웹·무신사·CJ제일제당·GS리테일 外
  • 정단비
  • 승인 2022.02.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임웹, 전 구글 출신 웹서비스 전문가 이동휘 CTO 영입

아임웹(대표 이수모)이 구글과 포티투닷을 거친 이동휘 씨를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규 영입했다. 

이동휘 신임 CTO는 구글코리아 제1호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국내 벤처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구글코리아에 입사했다. 그는 약 15년간 구글에서 테크 리드 및 엔지니어링 매니저로서 구글 웹 렌더링 서비스, AMP(Accelerated Mobile Pages) 색인 서비스, 구글 검색 빅데이터 진단 시스템, 구글 사전 등 웹 인덱싱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이른바 ‘웹서비스’ 전문가다. 

이후 이 CTO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 스타트업 포티투닷에 합류해 테크니컬 펠로우로 활동하며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을 이끈 바 있다.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의 경우, 이용 고객의 저변이 넓어짐과 함께 기술의 복잡도 역시 높아졌다. 이에 따라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쉽고 안전한 전자 상거래 환경을 일관성 있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동휘 CTO는 기술을 전혀 알지 못하는 개인, 소상공인 등도 글로벌한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쇼핑몰을 만들 수 있도록 ‘보통 사람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아임웹에 합류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신입·경력 MD 대규모로 뽑는다…캐주얼·럭셔리·골프·키즈 등 전 분야서 채용

무신사가 올 상반기 신입 및 경력 MD(머천다이저·merchandiser)를 대규모로 채용한다. 무신사가 회사 설립 이래 신입 MD를 공개채용으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오는 21일부터 3월 7일까지 공고를 내고 MD를 대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무신사가 모집하는 신입 및 경력 MD는 △캐주얼 △남성 △여성 △럭셔리 △골프 △키즈 등 전 카테고리에 해당된다.

무신사 MD는 무신사에 입점한 수많은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카테고리별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입점, 브랜드 영업을 통한 트렌드 상품 소싱, 프로모션/이벤트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올해 무신사는 ‘공개채용’ 방식으로 신입 MD를 뽑을 계획이다. 무신사가 공채로 신입 MD를 선발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다. 신입 공채 과정은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경력직 선발은 기존의 ‘수시채용’ 방식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카테고리별 경력 MD들은 가격 책정, 판매 분석, 재고 관리, 브랜드별 매출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중장기 플랜 등에 대한 기획력 등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프론티어랩스 2기 모집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2기를 모집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1기에서는 AI와 초분광 기술을 통해 식품 이물을 검출하는 <엘로이랩>,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용기 대여 서비스 ‘리턴잇’을 제공하는 <잇그린>, 음료 기반 온오프라인 플랫폼 <베러먼데이코리아>가 초기 투자를 받았다. 현재 엘로이랩과는 생산공장에 식품 이물 검출 솔루션을 적용해보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베러먼데이와는 신제품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2기는 식품 산업과 관련된 건강, 환경, 기술 분야뿐 아니라 빅데이터, AI, 센서 등 미래혁신 분야까지 모집영역을 확대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도 참여해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프론티어 랩스 2기 참가 접수는 3월 4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ESG 경영 실천…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가동”

GS리테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GS리테일은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 ㈜언더독스(대표이사 김정헌)와 함께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지속 가능한 환경 제조 분야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창업 기업을 지원한다.

이번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는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애 주기별 창업·육성 지원 전문기관 (재)함께일하는재단과 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 전문 교육기관인 ㈜언더독스와 함께 진행해 시너지를 꾀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효과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두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 환경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상으로 창업 교육 △ 자원 연계 및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맞춤형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는 오는 3월 22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사회 혁신 환경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청년들은 그 결과에 따라 시제품 제작 및 사업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성이 인정될 경우 판로지원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사진=똑닥)
(사진=똑닥)

 

똑닥, ‘코로나 재택치료 병원 찾기’ 서비스 출시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택 환자의 화상 진료나 전화 진료 등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손쉽게 진료를 마칠 수 있는 ‘코로나 재택치료 병원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똑닥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똑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다른 비대면 진료 서비스와는 달리 병원의 EMR(전자의무기록) 프로그램과 직접 연동된다. 똑닥을 통해 환자가 화상 진료나 전화 진료를 접수하면 병원용 차트 프로그램인 EMR 내 환자 대기열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방식이다. 

병원은 비대면 진료 환자의 정보를 EMR 프로그램에 수기로 입력하는 등 별도의 비대면 진료용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