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03.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광주은행 MOU 체결…“전용 카드 출시 및 금융 상품 개발”

메가박스가 광주은행과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영화 산업과 금융 간 융합으로 장기적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각사가 가진 차별화 자산과 역량, 노하우 등을 접목해 ▲전용금융상품 출시 ▲온-오프라인 영업망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다양한 제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올 상반기에는 메가박스에서 자주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박스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를 출시하고 차별화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많이 보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외환거래 컨텐츠 「외환의 발견」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 개인손님들이 외국환거래 시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누구나 쉽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외환의 발견」 컨텐츠를 오픈한다.

특히 전신환매입율, 외국환거래은행 지정 등 어려운 금융용어를 쉽게 풀이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외국환거래 관련 정보를 이해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외환의 발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주요 내용으로, ▲해외여행 2배로 즐기기 ▲해외송금 쉽고 빠르게! ▲환테크, 어디까지 해봤니? ▲은행 업무 간편하게 정복하기! 등 테마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환전, 유학생 송금, 환율의 이해 및 유튜버들이 해외에서 광고수익금을 받는 방법 등에 이르기까지 외국환거래 시 유용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2022년 ‘다문화기관ㆍ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2022년 다문화기관ㆍ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2022년 다문화기관ㆍ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 맞춤형 프로그램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3년부터 지원해온 사업이다.

올해는 ▲가족관계 증진 ▲자립 역량 강화 ▲지속가능 교육 ▲인식개선 활동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공모해 총 3,00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전국 가족센터를 비롯해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복지기관 중 프로그램 참여자의 50% 이상이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달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기관회원’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총 10개 기관에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4월 중 재단과 사업수행 협약을 맺고 5월부터 사업을 수행하면 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산불 특별재난지역 고객 통신비 지원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특별재난지역 고객을 위해 통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신비 지원은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울진군,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에 거주하며 2022년 3월 14일까지 리브엠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고객은 리브엠 통신요금 중 기본료를 최대 3개월간 면제받을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대손보전기금부, 봄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5일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과 대손보전기금부 직원들이 경기도 광주시 소재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춘안 부행장과 직원들은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 직원들과 함께 봄철 일손부족을 겪는 농가에서 폐비닐 제거와 비료작업 등을 실시했으며,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