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농촌 일손 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과 직원들은 6일 강원 춘천시 소재 멜론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임직원들은 농민들에게 농작업용 방석을 전달했으며, 멜론 유인줄 작업, 마을 환경정화 활동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WON컨시어지 전담고객 400만명으로 ‘확대’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WON컨시어지 서비스' 전담고객을 기존 180만명에서 400만명으로 확대하고, 추가 선정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추첨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WON컨시어지’서비스는 비대면 거래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고객을 선정해 1:1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상담 가능 시간은 17시까지이다.

이번 「럭키드로우」이벤트는 추가 선정된 전담고객이 경품 추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CJ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 등을 총 9,1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모든 전담고객이 참여 가능한 컨시어지 출석 이벤트인 「매일매일 도장꾹 챌린지」와 추천상품 가입 이벤트인「전담직원과 시작하는 금융 LIFE!」는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KB국민은행, 『나만의 포켓, 절세주머니 ISA 일임형』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6월 말까지 ‘나만의 포켓, 절세주머니 ISA 일임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고객은 이벤트 기간 중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에서 ISA 일임형을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또는 계좌이전한 고객으로 이벤트 응모 시 전원에게 신세계모바일상품권(1만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ISA일임형은 고객이 본인의 투자성향을 고려해 선택한 모델포트폴리오에 맞춰 KB국민은행의 자산운용 전문가가 운용해주는 투자일임형 상품이다.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리밸런싱해 시장의 급등락 등 변동성 증가에도 적시 대응할 수 있으며 상품별 매수·매도 시점에 대한 고민없이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2022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5월 12~13일 이틀 동안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본점에서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019년 11월 이후 2년 6개월여만에 재개되는 집합교육으로 코로나19 관련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열린다. 강의 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 분석, △SNS마케팅 △세무 및 노동법 △창업지원제도 등이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소상공인 창업자금’신청 자격을 부여받아 최대 5천만원의 서울시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보증서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 면제 등 은행 이용수수료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우리WON뱅킹·인터넷뱅킹·모바일웹에 접속해 5월 11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창업아카데미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 8월, 10월에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 3천억원 조성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4일 그룹의 디지털 전환 및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Strategic Investment)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를 조성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3천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결성한 바 있다.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 조합 제1호’ 펀드는 현재까지 블록체인, 커머스 플랫폼,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18개 기업에 2,245억원 투자를 완료했다.

또한 ▲신한은행과 라스트 마일 물류 시장 1위 업체인 인성데이타의 협업을 통한 1금융권 최초의 배달 라이더 대상 대출 상품 ▲신한카드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의 협력을 통한 금융권 최초 NFT 발급 및 조회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통해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조성되는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 는 1호 펀드와 같이 그룹사가 공동 출자해 3천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신한캐피탈에서 펀드 운용을 맡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