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간식부터 반찬까지, 계란 잘 보관해서 신선하게 먹기!
[생활Tip] 간식부터 반찬까지, 계란 잘 보관해서 신선하게 먹기!
  • 임종수
  • 승인 2022.07.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가 집 밥을 해먹을 때, 정말 애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가 계란이다.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계란 프라이부터, 간식처럼 두고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 등 요리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자주 사두고 먹을 수 있을 만큼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으니, 보관하는 팁들을 알아보자.

©게티이미지뱅크

1. 뾰족한 부분이 밑으로 가게 하자

계란의 둥근 부분에 신선도를 유지시키는 호흡 구멍 같은 것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둥근 부분을 위로, 뾰족한 부분을 밑으로 해서 보관하도록 하자.

2.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자

냉장고 문쪽은 열고 닫는 부분이기에 온도 변화가 심하다. 그렇기에 조금 더 일정하게 온도가 유지되는 냉장고 안쪽에서 보관하도록 하자.

3. 달걀 전용 요기나 밀폐용기, 지퍼백 등에 넣어 보관하자

계란은 냉장고 냄새를 흡수한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 보관 용기나 밀폐용기, 없다면 지퍼백 등을 활용해서 보관하자.

©게티이미지뱅크

4. 씻어서 보관하지 말자

계란 표면에 보호막이 있다. 씻어서 보관하게 되면, 세균 침투로 인해서 신선하게 보관하기 힘들다. 그러니 씻어서 보관하지 말고, 먹기 직전에 씻는 것이 좋다.

5. 삶은 계란 보관하기

매번 삶기 귀찮아서 한 번에 삶아서 먹는 경우에는, 차갑게 식힌 뒤에 물기를 깔끔히 닦아 밀폐용기에 넣자. 그리고 3~4일 안에 먹을 수 있도록 하자. 껍질을 깐 삶은 계란은 부패가 빠르므로, 껍질을 까지 말고, 완숙인 상태에서의 보관을 추천한다. 계란 안에서 역하거나 비린 냄새의 물이 나온다면 섭취하면 안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