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누구나 갖고 있는 흰색옷! 얼룩 없이 세탁하자
[생활Tip] 누구나 갖고 있는 흰색옷! 얼룩 없이 세탁하자
  • 임종수
  • 승인 2022.08.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흰옷은 무난하게 입기 좋아서 즐겨 입는다. 그러다 보니 흰옷을 입을 때 얼룩이 생기는 음식을 피하거나 혹은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흰옷을 잘 관리를 잘 하게 되는데, 그래도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빨래를 돌려도 잘 안 지워지는 얼룩 지우기에 도움이 될만한 자취 꿀팁들을 알려주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1. 세제에 담그기

싱크대나 대야에 세탁 세제나 주방 세재 60ml 정도와 물을 가득 담아서 흰옷을 2시간 정도 담가 둔다. 샴푸를 사용해도 되는데, 이때 무색무취의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향이 있는 샴푸는 오히려 향과 색소를 내는 오일로 인해서 얼룩이 생길 수 있다.

 

2. 레몬 사용하기

레몬 1~2 조각을 넣어서 물을 끓인다. 끓인 물에 흰옷을 한 시간 정도 담가 둔다. 레몬은 조각조각 잘라서 즙이 배어 나오게 하자.

빨래 전에는 얼룩 부위에 레몬즙을 조금 적시고 칫솔 등으로 잘 문지른다. 이후 5분가량 있다가 씻어내면 된다. 레몬즙 말고도 백식초를 물에 타서 사용해도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3. 얼룩에 소금 문지르기

얼룩이 생겼을 때 소금으로 얼룩을 문지르면, 소금이 얼룩의 수분을 흡수한다. 그렇기 때문에 얼룩이 생긴 지 시간이 지났다면, 소용이 없으니 참고하자.

©게티이미지뱅크

4. 세탁기에 식초 넣고 헹구기

백식초 한 컵을 세탁기에 넣고, 헹굼 기능을 활용하자. 이때에는 흰 빨래만 세탁을 하면 효과가 좋다. 색 빠짐 때문에라도 흰색 빨래는 흰색끼리 하도록 하자.

 

5.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를 푼 따뜻한 물에 흰옷을 8 시간 정도 담가두면, 표백은 물론이고 악취도 없애 준다. 옷을 다 잠길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빨래할 때에도 베이킹 소다 한 컵을 빨래와 같이 세탁기에 넣어서 사용하면, 표백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