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주방 싱크대, 벌레 주범 퇴치! 효과적인 청소 방법은?
[생활Tip] 주방 싱크대, 벌레 주범 퇴치! 효과적인 청소 방법은?
  • 임종수
  • 승인 2022.08.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를 안 한다고 하더라도 싱크대는 물이 계속 닿을 수밖에 없는 공간이다. 배달 음식을 먹고 처리할 때나, 혹은 레트로 음식을 먹고 난 뒤의 그릇들 등을 씻기도 하고,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등도 씻어야 되기 때문이다. 이때 벌레가 꼬이거나 곰팡이가 생기기도 한다. 물론 하수구의 특유의 냄새까지 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자주 사용하든 안 하든 싱크대 청소는 필수인데,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꿀팁들을 알려주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1. 신용카드 사용하기

설거지를 하면서 주방 세제 등을 활용해 가볍게 물때를 제거하는데, 그래도 지워지지 않는 물때가 있다. 그럴 때에는 못쓰는 신용카드나 포인트카드, 단단한 플라스틱 막대기 등으로 직접 긁어서 없애주자.

2. 식초 사용하기

물때에는 산성 물질이 효과적인데, 식초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서 싱크대에 뿌리자. 1 시간 정도 지난 후 물로 씻어내면, 꽤 깔끔하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혹은 레몬 등의 산이 있는 과일 껍질을 문지르는 것도 효과적이다.

3.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는 집안일에 정말 효과적이다. 싱크대 기름때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싱크대에 직접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가열한 식초를 뿌리면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다. 또 그대로 물로 배수구로 흘려보내면 기름때와 배수구 청소까지 할 수 있다.

4. 감자껍질 사용하기

감자껍질의 사포닌 덕분에 계면활성제 역할로 싱크대 청소에 사용할 수 있다. 감자껍질로 싱크대 안쪽을 닦고, 물로 씻어내리면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5. 탄산수 사용하기

마시고 남은 탄산수는 김이 빠져서 먹기 싫을 때가 있는데, 이 탄산수를 활용하면 싱크대 청소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골고루 싱크대에 뿌린 뒤에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닦아주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