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매일 쓰는 노트북,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
[생활Tip] 매일 쓰는 노트북,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
  • 임종수
  • 승인 2022.09.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때부터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작업하는 것이 익숙해진다. 게다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서 재택근무와 비대면 수업이 잦아지면서, 전 연령대가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비싼 전자기기인 만큼 관리가 더더욱 중요한데, 꿀팁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1. 화면 청소하기

지문이 많이 남는 곳이라고 하면 바로 액정일 것이다. 게다가 먼지도 소복이 쌓이면 눈으로 보는 부분이기에 많이 거슬린다. 극세사 천으로 가볍게 문지르면서 닦자. 너무 힘을 주면 파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너무 더러울 경우에는 액정 클리너 키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에는 일반 안경 클리너는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하고, 암모니아 함유된 제품은 더더욱 안된다. 화면을 손상시킨다.

 

2. 키보드 청소하기

노트북을 열어서 거꾸로 든 상태로 가볍게 털어준다. 작은 손 청소기로 틈새 청소 롤 해주자. 이때, 진공청소기는 너무 강해 키보드의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 잘 눌리지 않거나 혹은 버튼이 빠지는 키보드의 경우에는 버튼의 연결이 안 좋아질 수 있다.

공기 압축 스프레이를 활용할 때에는 너무 안쪽에 강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청소하자. 그리고 연필 지우개랑 면봉을 활용하면, 키보드의 묻은 때를 지울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3. 외관 청소하기

압축공기 스프레이를 통해 포트와 외관의 먼지를 날려주자. 너무 강하게 분사하지 않도록 살살하도록 하자. 소독용 알코올을 적당히 묻힌 솜을 사용해서 외관의 얼룩 때를 제거하고, 이쑤시개와 면봉으로 틈새를 잘 닦아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