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만능 조리도구 전자레인지, 제대로 청소해보자!
[생활Tip] 만능 조리도구 전자레인지, 제대로 청소해보자!
  • 임종수
  • 승인 2022.09.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많은 가정집에서 편리함으로 무장한 조리도구인 전자레인지를 많이들 사용한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편리함과 비례하게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하면 기름때가 생기는 전자레인지 청소 꿀팁들을 알아보자.

©게티이미지뱅크

1. 식초 사용하기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5분 정도 돌려준다. 그러면 수증기가 되어 내부에 송골송골 이슬같이 맺힌다. 이후 거치대는 따로 설거지를 하고 내부는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잘 닦아주자. 항균 효과도 있고, 냄새도 없앨 수 있다.

 

2. 레몬즙 활용하기

식초 특유의 시큼한 냄새가 싫다면, 레몬즙을 활용해 보자. 스펀지에 물을 충분히 적셔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레몬즙 3~4 방물에 물 한 컵 정도를 섞어서 전자레인지 내부에 골고루 뿌린다.

2~3분 정도 가동한 뒤, 스펀지를 충분하게 식을 정도로 내버려 둔다. 그 뒤에 스펀지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하면 레몬 향과 함께 기름때가 잘 지워질 것이다.

 

3. 녹차티백

뜨거운 물에 녹차 티백을 넣고 전자레인지를 3분 정도 돌려주자. 탈취도 되고, 녹차 우린 물로 마른행주에 살짝씩 묻혀서 기름때를 잘 지워주자.

©게티이미지뱅크

4. 과일 껍질 활용하기

귤이나 레몬, 오렌지 등 산이 있는 과일을 먹고 남은 껍질을 활용해도 좋다. 그릇에 물가 함께 껍질을 넣어 3분 정도 돌려주자. 
내부 수증기로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잘 닦아주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