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0.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With 소상공인’ 기업카드 이벤트 진행

IBK기업은행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삼중고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With 소상공인’ 기업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9월 말 기준 소상공인 지원 대출을 보유한 개인사업자로 이벤트 기간동안 IBK기업카드를 1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의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기간은 10월 21일부터 12월 3일 까지이며 BC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NH농협은행, 국제치안산업대전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연

NH농협은행은 경찰청이 주최한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에 참석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계좌개설을 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상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전국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에서 실명확인을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실물 신분증 촬영 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만으로 농협은행 입출금 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비대면 실명확인 단계에서 ‘안면인증’과 ‘비밀번호 인증’을 거친 뒤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정부 발행 공식 디지털 신분증으로 블록체인 DID(분산신원증명)기술이 적용돼 데이터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개인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제공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디폴트옵션 대비 현장 소통 라이브 세미나’ 확대 실시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본격 시행을 앞두고 DC형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폴트옵션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27일 유튜브를 통한 ‘디폴트옵션 대비 현장 소통 라이브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22일 DC형(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제도를 운용 중인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대상자를 가입자 본인까지 확대해 진행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가입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디폴트옵션 신청 방법 ▲비대면을 통한 가입자의 규약 동의 방법 ▲전문가의 경제 시황 및 가입자의 투자전략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Q&A 시간을 통해 가입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명쾌하게 풀어줄 수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디폴트옵션은 DC형 퇴직연금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어도 사전에 지정한 운용방법으로 자동으로 선정·운용하는 제도이다. 자칫 방치되기 쉬운 가입자들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 7월 12일 도입됐으며, 정부의 승인 및 기업의 퇴직연금 규약 반영 등을 거쳐 1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디폴트옵션이 본격적으로 시행 되면, DC형 가입 기업은 디폴트 상품을 반영한 규약 변경 절차를 진행해야 하고, 가입자는 본인이 원하는 디폴트옵션 상품을 선정해야한다. 

 

우리은행, 이마트에브리데이에 디지털EXPRESS점 오픈

우리은행은 기업형 슈퍼마켓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제휴해 경기 양주시 소재‘이마트에브리데이 광사동점’안에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디지털EXPRESS 광사동점’을 25일부터 오픈한다.

‘디지털EXPRESS 광사동점’은 ‘쉽고, 재미있는 금융 슈퍼마켓’을 컨셉으로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된 점포 공간으로 구성했다.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는 것처럼 고객이 진열된 금융서비스/앱을 쉽게 접하고, 선택 및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각 금융서비스/앱은 QR코드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를 배치해 영업점 창구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데스크는 화상상담직원을 통해, 스마트키오스크는 셀프뱅킹을 통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운영 초기 디지털 기기에 대한 친밀성을 높이고, 조작 방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안내직원을 한시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디지털EXPRESS 광사동점’은 36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편한 시간에 언제든지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화상상담은 평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서울시와 함께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서울특별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를 11월 15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에브리봇과 더블유씨피, 삼성그룹 협력사(삼성물산(건설), 삼성SDI,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기)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여개社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 최신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트랜드 컨퍼런스’ 진행과 함께 IT 관련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채용설명회를 실시하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홍보 및 취업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취업골든벨, VR모의면접 체험, 취업컨설팅, 면접정장 대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장면접 및 상담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