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국내 여행, 자연 속 즐길 거리와 참! 좋은글램핑으로 완벽한 '휴식'
'제천' 국내 여행, 자연 속 즐길 거리와 참! 좋은글램핑으로 완벽한 '휴식'
  • 오정희
  • 승인 2023.05.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국내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주도, 강원도 등 매번 다녀온 국내 여행지가 식상하다면 이번 여름에는 충청북도 제천에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제천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곳으로 자연을 벗삼아 쉼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좋은 장소다.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명소들과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는 참! 좋은글램핑 숙소까지 제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코스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단양팔경 (출처=단양군)
단양팔경 (출처=단양군 홈페이지)

제천 자연과 하나 된 볼거리 '단양팔경' '치악산' '의림지'

제천 볼거리로는 단양팔경, 의림지가 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제천 가는 길목에 있는 치악산에 가보는 것도 좋다. 

단양팔경은 제천에서 가까운 단양은 사계절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찰, 계곡 등 다양한 명소를 포함하고 있어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의림지는 제천에서 유명한 관광지중 하나로, 아름다운 연못과 인공폭포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의림지의 야경은 야경명소로 불릴 정도로 멋스럽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보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제 2의 의림지로 불리는 비룡담 저수지와 용두산 산림욕장의 풍광과 정치를 느낄 수 있는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이 마무리되어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수 있는 곳이 늘었다. 

제천에 가는 길목에 위치한 치악산은 대한민국의 5대 명산 중 하나로 생태자연탐방과 산림휴양이 가능한 장소다.  트레킹이나 등산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과 청정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모노레일(왼)과 케이블카(오) (사진=청풍호반케이블카 홈페이지)
모노레일(왼)과 케이블카(오) (사진=청풍호반케이블카 홈페이지)

제천 즐길거리 TOP3

제천에는 자연경관 외에 다양한 즐길거리도 많이 있는데 표적인 즐길거리로 청풍호 케이블카, 제천 출렁다리, 청풍호 모노레일 등이 있다. 

제천 청풍호 케이블카는 청풍호를 건너는 케이블카로 호수와 주변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청풍호와 제천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제천 출렁다리는 제천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높은 다리를 건너며 제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다. 좋은 풍경 덕에 어디에서 카메라를 들이대도 사진이 잘나와 사진 맛집으로도 불리니 방문하게 된다면 사진 한장 남겨보길 권한다. 

청풍모노레일은 하늘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는 청풍호 케이블카와 달리 땅위를 달리며 숲의 경치를 직접느낄 수 있게 한다. 특히 청풍모노레일 이용객들이 추천하는 계절은 가을로 붉게 물든 청풍호 정경과 숲을 직접 걷지 않고도 편안히 앉아서 감상할 수 있다. 

제천 참! 좋은글램핑 (사진=참! 좋은글램핑 홈페이지)
제천 참! 좋은글램핑 (사진=참! 좋은글램핑 홈페이지)

숙소에서 느끼는 특별한 경험 '참좋은!글램핑'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글램핑을 추천한다. 그중에서도 이번에 추천할 곳은 제천 '참! 좋은글램핑'이다. 

'참! 좋은글램핑'은 최근에 문을 열어 전반적인 시설이 깨끗한데다 제천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장소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못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몸에 휴식을 주기 적합하다. 

'참! 좋은글램핑'에서 바라보는 밤하늘 또한 아름다워 바비큐 파티 이후 불멍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제천 여행을 통해 멋진 추억과 함께 편안한 하루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