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업계, 루프탑으로 소비자 유혹
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업계, 루프탑으로 소비자 유혹
  • 안지연
  • 승인 2023.06.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호텔업계가 한여름 밤의 낭만을 찾는 소비자들을 유혹하기에 나섰다.

탁 트인 테라스에서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샴페인부터, 해외 휴양지에 온듯한 새로운 분위기까지 올 여름 호캉스를 계획 중이라면 눈 여겨 보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페스타 루프탑 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페스타 루프탑 바’ 운영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탁 트인 야외 공간에 앉아 남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휴양지에 온 듯한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페스타 루프탑 바’를 운영한다.

하절기에만 운영하는 페스타 루프탑 바는 남산과 도심의 전경과 함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이 내려다보이는 반얀트리 서울의 단독 건물 ‘더 페스타’의 옥상에 위치해 있다. 안락한 의자와 그늘막 등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으며 맥주, 칵테일, 샴페인,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와 ‘페스타 바이 민구’ 강민구 셰프의 터치가 더해진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페스타 루프탑 바에서 진행되는 ’버블 러쉬 데이’ 프로모션은 청량한 샴페인 2종과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모둠 튀김과 과일, 치즈로 구성된 푸드 플래터가 제공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페스타 루프탑 바는 9월 16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은 휴장한다.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6시부터 12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새벽 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라티튜드 32’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루프 바 ‘라티튜드 32’ 야외 테라스 오픈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최상층인 32층에 위치한 루프 바, 라티튜드32에서 여름밤을 로맨틱하고 시원하게 물들일 섬머 칵테일 3종을 오는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전문 믹솔로지스트가 직접 개발한 칵테일 3종에는 마치 부드러운 방고 빙수를 연상케 하는 ‘망고 봉봉 (Mango Bon Bon)’, 수박의 시원함과 데킬라의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Soo-Pace(수-패스)’와 민트 럼 베이스, 블루베리 청과 탄산수의 조화로 청량한 버블감을 선사하는 롱 드링크 칵테일 ‘베리풀 데이 (Berryful Day)’가 포함돼 있다. 

한편, ‘라티튜드32’는 서울 도심 속 화려한 잠실의 야경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는 분위기를 선사하는 ▲비어(Beer) 바 ▲ 뮤직 라운지 ▲롱(long) 바 뿐만 아니라 ▲야외 테라스로 구성돼 있어 한 공간 안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야외 테라스는 테라스 플래터가 포함된 샴페인 세트, 와인 세트 및 스프릿 세트 메뉴 및 주류(칵테일 제외) 등 이용 시 착석이 가능하다. 테라스 세트 메뉴는 하프 콜드 컷, 파테 & 치즈 플래터와 비프 타르타르가 함께 제공돼 리큐어와 와인 등 다채로운 주류 함께 즐기기에 좋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피자힐 골든 나이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무제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피자힐 골든 나이트’ 실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아차산 경관과 한강을 바라보며 무제한 생맥주와 스페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비어 페스트 ‘피자힐 골든 나이트(Golden Night)’를 진행한다. 

‘피자힐 골든 나이트’는 워커힐의 시그니처 야외 프로모션이다. 특히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한강과 아차산 경관을 바라보며 시원한 생맥주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낭만적인 나이트 라이프를 꿈꾸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 워커힐은 고객들이 더 긴 시간 동안 ‘피자힐 골든 나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맥주의 맛을 한층 더하는 세트 메뉴(2인)에는 콤비네이션 피자, 찹스테이크 외 카포나타를 곁들인 새우, 소시지와 사워크라우트, 체다치즈와 감자 크로켓 등이 포함돼 있다. ‘피자힐 골든 나이트’ 이용 고객들은 호가든, 스텔라 아르투아, 모카 스타우트 생맥주도 취향껏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워커힐은 워커힐의 시그니처 와인과 피자힐의 피자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3년 ‘피자힐 골든 나이트’는 오는 10월까지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피자힐 테라스에서 진행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가든 테라스’

포시즌스 호텔 서울, ‘가든 테라스’ 운영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호텔 15층에 위치한 야외에서 하늘 아래 펼쳐진 경복궁, 인왕산, 북한산, 도심 등의 야경을 배경삼아 다양한 주류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바 ‘가든 테라스 (Garden Terrace)’를 오는 9월 23일까지 운영한다. 단, 오픈 날짜는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주류 라인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엄 샴페인 라인업과 착한 가격이다. 세계 최초의 샴페인 하우스로 알려진 루이나 (Ruinart)의 로제와 블랑드블랑 샴페인은 병당 19만원으로 타 레스토랑이나 바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다. 1L 피처로 판매하는 베리와 라임, 오렌지 등 새콤달콤한 과일을 더한 화려한 색상의 다양한 창작 칵테일은 잔당 25,000원으로 가성비와 가심비, 비주얼까지 모두 잡았다.

각종 주류와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음식 메뉴로는 길이 약 35cm의 자이언트 랍스터 롤은 통랍스터살 1KG에 랍스터 비스크 소스를 곁들여 랍스터의 풍미를 진하게 담아내 특히 샴페인과 잘 어울린다. 트러플 한우 버거는 안동 1++ 한우 200g과 체리 나무로 훈연한 베이컨, 이탈리안 블랙 트러플, 치즈가 어우러져 육즙이 풍부해 레드와인과 잘 어울린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와이 낮 술 (Why Not Sul?)’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루프톱 테라스 바에서 즐기는 낮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11층에 위치한 ‘더 그리핀’ 바에서 낮 시간 동안 루프톱 테라스 공간에서 칵테일부터 샴페인까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와이 낮 술 (Why Not Sul?)’ 프로모션을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는 와이 낮 술은 탁트인 뷰를 자랑하는 야외 루프탑 테라스 공간에서 채광이 좋은 낮 시간 동안 주류와 페어링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특별한 브런치 & 낮술 모임을 계획하기에 제격이다. 해피아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버드와이저 6병 또는 테킬라 3종을 9잔 샘플러로 구성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밤에는 더 그리핀만의 무드를 담아내는 라이브 음악과 야경의 만남, ‘재즈 인스퍼레이션(Jazz Inspiration)’ 공연이 펼쳐진다.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의 라이브 재즈 선율과 바텐더의 쉐이킹 퍼포먼스가 소리가 더해져 완벽한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특히 공기가 선선해지는 저녁 시간대는 더 그리핀의 힐링 스폿인 야외 테라스에서 마주하는 흥인지문의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무드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라이브 재즈 공연은 매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진행되며, 공연 시간은 1부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 15분까지 진행되며 해당 시간 더 그리핀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청음이 가능하다. 

더 그리핀 바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전 1시까지이다. 토요일은 와인 낮 술 프로모션과 함께 오후2시부터 오픈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특별 식음 프로모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자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JW 가든에서 선보이는 특별 식음 프로모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녹음이 가득한 시즌을 맞아 7층에 위치한 비밀 정원 ‘JW 가든’을 새 단장함과 동시에, 같은 층에 위치한 더 마고 그릴과 모보 바에서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7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정원을 배경으로 야외의 드넓은 공간에서 즐기기에 적합한 식음 프로모션으로 ‘더 마고 그릴’에서는 여름철 식재료가 가장 맛있는 시기에 수확된 식자재를 이용한 ‘가든 허브’ 프로모션을 단기간 선보이며,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한 그림같은 플레이팅으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모보 바’에서는 이번 여름을 맞아 고객이 야외에서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명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더 글렌그란트’와 협업한 ‘아웃도어 모먼츠’ 프로모션을 통해 BBQ 플레이트와 함께 더 글렌그란트를 이용한 칵테일 및 하이볼 등을 세트 메뉴로 선보인다. 자연 친화적인 JW 가든은 ‘불멍’하기 좋은 좌석 공간도 준비돼 있어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제격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테이스트 오브 멕시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갤러리 파티오에서 청량함 가득한 코로나 맥주와 즐기는 ‘테이스트 오브 멕시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대표 야외 공간인 갤러리 파티오에서 시원한 맥주와 바삭한 퀘사디아를 즐길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멕시코(Taste of Mexico)’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 한판과 같은 사이즈의 퀘사디아와 바삭한 나초칩, 시원한 코로나 맥주 2병이 함께 제공된다.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멕시코의 대표 요리 치킨 퀘사디아는 깔끔한 청량감이 특징인 코로나 맥주와 환상의 조화를 이루어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바삭한 나초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토마토 살사, 과카몰리, 사워크림 등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어 멕시코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의 ‘빈야드15’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야외 루프탑 ‘빈야드15’ 운영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 루프탑 와인바 ‘빈야드15(VINYARD 15)’에서는 호텔 앞 위치한 서울 식물원의 푸릇푸릇한 공원 전망의 절정을 만나볼 수 있다. 

마곡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루프탑 바 빈야드 15(VINYARD 15)는 사계절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야외 테라스와 통창 유리로 디자인돼 서울 식물원과 마곡 지역의 아름다운 여름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전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160 여종의 다양하고 독특한 주류 셀렉션이 구비돼있어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류의 와인과 함께 싱글몰트(Single Malt) ·블렌디드(Blended)·꼬냑(Cognac) 위스키, 진, 보드카,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 그리고, 호텔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한 다이닝 메뉴도 브런치와 다이닝 세션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6월부터 야외 루프탑에서 버스킹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