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공공기관 민원처리에 대해 불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가 6~7월 성인남녀 1300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 조사한 결과, 공공기관 민원처리 결과에 대해 '불만족하다'는 응답이 51.3%로, '만족하다'는 응답(35.6%)보다 높았다.
또한 응답자의 14.7%가 공공기관에 민원을 제기한 경험이 있으며 1인당 평균 2.3건의 민원을 제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실제 민원을 경험한 응답자의 47.6%는 민원처리가 '신속하지 않다'고 답해 '신속하다'는 응답(40.8%) 보다 많았다.
한편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로 우선 '공정한 민원 처리'가 27% 로 가장 많았고 '신속한 처리' 18.7% ,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충분한 안내' 18% 등이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