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맨몸홈트] 어디서나 쉽게, 탄탄한 '상체 근력'을 만들고 싶다면 '벤치딥스'
[데일리팝TV-맨몸홈트] 어디서나 쉽게, 탄탄한 '상체 근력'을 만들고 싶다면 '벤치딥스'
  • 배근우
  • 승인 2018.09.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이 집에서 즐기는 트레이닝인 '홈트' 에 관심이 가지고 있다. 이에 데일리팝에서는 누구나 맨몸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맨몸홈트' 시리즈를 소개한다.
 
첫 번째 시간으로 배워볼 운동은 '벤치 딥스' 다. 벤치딥스는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하면서 오직 몸으로만 즐길 수 있는 맨몸운동이다. 
본인 체중의 100%를 양팔로 순전히 들어올리는 운동인 딥스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 


'벤치딥스'는 본인  체중을 발을 통해 분산 시켜 삼두근에 힘을 중점적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다. 비교적 강도가 높지 않은 운동이라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삼두근 및 코어 운동이다. 


'딥스' 라는 운동은 맨몸운동의 삼대장 중 하나로, 삼대장 중에서는 '스쿼트', '턱걸이', '딥스' 가 있다.
 
딥스의 종류로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다리로 스스로 보조가 가능한 '벤치딥스'와 순전히 양팔로 몸무게를 감당하며 올라가는 '딥스', 미국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터프한 운동 1위'를 차지하기도 한 몸에 체인을 감아 무게를 더하는 '체인딥스', 힙벨트를 차고 무게를 더해 딥스하는 '웨이트딥스' 그리고 특수부대와 체조선수들이 몸의 반동으로 무게의 부하를 주는 훈련인 '딥스 스윙' 이 있다. 

하지만 딥스를 할때는 '어깨 부상'에 유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운동은 동작의 가동범위가 정해져 있고, 본인의 운동 가동범위를 늘리려도 해도 범위가 정해져 있어 신체부상을 잘 입지 않는다. 하지만 딥스 같은 경우 가동범위를 스스로 정해야 하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될 경우 어깨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래서 몸을 괴롭히는 게 아닌, 근육에 적절하게 힘을 주면서도 안전하게 실시 할 수 있는 '벤치딥스' 부터 차근차근 운동하여 본인을 성장시키는 게 좋다. 


자세한 운동 방법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팝=배근우/정민호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