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해피콜 플렉스 프라이팬 출시·신세계TV쇼핑 친환경 포장재 도입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해피콜 플렉스 프라이팬 출시·신세계TV쇼핑 친환경 포장재 도입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콜, 밀레니얼 세대 감성 담은 '플렉스 프라이팬' 출시

해피콜은 자취생 등 '혼밥'하는 1인 가구 싱글들의 편리한 요리 생활을 위한 다용도 프라이팬 '플렉스 프라이팬'을 출시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플렉스(FLEX)'는 '몸을 풀다'란 사전적 의미와 달리, 최근 힙합계나 20대 사이에서 '과시하다', '자랑하듯이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다'란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 단어다.

해피콜 '플렉스 프라이팬 IH'는 이러한 '플렉스'의 의미와 밀레니얼 세대의 남다른 감성을 담은 제품이다. 프라이팬·궁중팬·한손(편수)냄비로도 기능해 공간이 부족한 자취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팬 테두리 양측에 푸어링 림을 갖춰 밀크팟처럼 내용물을 깔끔하게 부어 내기 쉬우며 삼겹살 한 근(600g)보다도 가벼운 588g의 무게로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20cm의 크기와 1.2리터의 용량으로 혼밥 요리는 물론 둘이 함께 먹는 요리도 가능하다.

(사진=해피콜)

 

신세계TV쇼핑, 친환경 경영 강화…'생분해성 친환경 포장재' 도입

신세계TV쇼핑은 오는 3월부터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단일 소재로 사용한 포장재를 본격 도입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포장재는 워터팩·의류 비닐·종이 테이프 모두 3종이다. 이 중 워터팩 비닐과 의류 포장 비닐 2종에 생분해성 플라스틱 단일 소재를 사용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100% 자연 분해되는 소재다. 수분과 습도 등을 조절한 매립 조건 아래서는 180일 후 미생물을 통해 무기질화된다. 최적 조건에서는 100일 이내 짧은 시간에도 분해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에서 사용되는 포장재는 PBAT(생분해성 고분자) 70%·PLA(옥수수전분을 이용한 플라스틱) 20%·무기질 10%가 혼용된 제품으로 상용화를 위해 SKC와 함께 약 5개월여 간의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가졌다.

(사진=신세계TV쇼핑)

 

현대홈쇼핑, 2030 고객 겨냥 '떡볶이 먹방' 진행

현대홈쇼핑이 새벽 1시에 '심야 먹방'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2월 29일 새벽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 방송을 통해 '라비퀸 떡볶이' 상품을 업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20~30대 고객이 흥미를 느낄만한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라비퀸 떡볶이 18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떡(9팩, 각 400g), 소스(9팩)으로 각각 나눠서 포장돼 있어 기호에 따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오리지널(5팩)·매콤 까르보나라(2팩)·매운 짜장(2팩) 등 세 종류의 소스가 각각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3만 9900원이다.

(사진=현대홈쇼핑)

코레일,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도입 "비밀번호만 누르면 결제"

한국철도공사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승차권을 구입할 때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미리 등록된 계좌에서 결제하는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월 25일 밝혔다. 
  
한국철도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2월 26일부터, IOS 스마트폰은 2월 27일 도입할 예정이다.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는 철도회원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결제화면에서 '간편결제' 선택 후 최초 1회 본인 계좌를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비밀번호만 입력해도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코레일) 

 

KB국민은행, 고객패널 'KB국민팬슈머' 제 1기 모집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의 고객패널 'KB국민팬슈머' 1기를 2월 27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새롭게 출발하는 KB국민팬슈머는 온라인 설문조사만 참여하는 '국민팬슈머'와 서비스 체험, 과제 제출, 고객 인터뷰 등 추가 활동을 수행하는 '국민팬슈머 리더'로 구성된다.

'KB국민팬슈머' 1기는 연령 및 성별 등을 고려해 1,000여명을 선발하며, '국민팬슈머 리더'는 국민팬슈머로 선정된 고객 중에서 추후 지원서를 제출받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이다.

'국민팬슈머'에게는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시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인 리브메이트 포인트가 제공되며, '국민팬슈머 리더'는 과제 수행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