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절반, "나는 홈족이다"…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
성인 절반, "나는 홈족이다"…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
  • 변은영
  • 승인 2020.05.13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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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주목받는 가운데 스스로를 '홈족'이라고 밝힌 성인들이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13일 코바코가 발표한 5월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정도인 48%가 스스로를 '홈족'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여성의 비중이 57%로 남성보다 많았고 여성의 경우 연령이 낮아질수록 '홈족' 비중이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의 경우 20~30대의 절반 이상이 스스로를 '홈족'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40~50대는 30%로 가장 낮았다.

스스로를 홈족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진정한 휴식이라고 생각해서'라는 응답이 64%로 가장 많았고, '외부활동보다 편해서'가 48%, '붐비는 환경이 싫어서'와 '경제적 부담이 적어서'라는 응답이 46%로 뒤를 이었다. 

 

 

이어 홈족으로 생활하면서 1년 전에 비해서 늘어난 활동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영상 콘텐츠 시청'이 61%로 가장 높았고, '홈카페·홈술'(49%)·'음식 배달 서비스 이용'(46%)·'배송 서비스 이용'(45%)이 뒤를 이었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직접 피부관리 등을 하는 홈뷰티족(69%), 집에서 헬스기기를 이용하거나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42%)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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