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핸드폰 영상 편집 앱 TOP4로 'V-LOG 도전'
[이 앱 어때?] 핸드폰 영상 편집 앱 TOP4로 'V-LOG 도전'
  • 이지원
  • 승인 2020.05.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로그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과거에는 글이나 사진 등으로 일기나 블로그를 작성했다면, 최근에는 유튜브 시대가 열리며 '브이로그(V-LOG)'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브이로그는 '영상(Video)'과 항해일지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로, 영상을 올리는 블로그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굳이 유튜버를 위한 첫걸음이 아니더라도 최근 'MZ세대(1980~1994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를 합친 신조어)' 사이에서는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는 것에 대한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글이나 사진보다 역동적이고, 기억에도 잘 남는다는 이유다. 

만약 브이로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면 지금이 도전할 기회다. 좋은 카메라 없이 스마트폰과 앱 하나만으로도 브이로그를 도전해 볼 수 있다. 핸드폰으로도 간단하게 영상 편집이 가능한 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파워디렉터(PowerDirector)
개발사: Cyberlink Corp/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21만 4307명

'파워디렉터'는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에디터 추천'을 받은 동영상 편집 앱이다. 전 세계 7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거느리며 신뢰감을 쌓는다. 

해당 앱은 '비디오 안정화' 기능을 통해 떨리는 영상을 보정할 수 있다. 이밖에 동영상 속도 조절 기능으로, 동영상의 빠르기를 내 마음대로 조절 가능하다. 

그런가 하면 '크로마키' 기능도 지원돼 조금 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도 있겠다. 예를 들어 그린 스크린에서 촬영한 영상의 배경을 제거하고, 다른 영상과 합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블렌딩 모드로 다수의 영상을 겹쳐 영화처럼 연출도 가능하며, 다양한 템플릿과 효과, 컬러 필터 등으로 쉽고 빠르게 나만의 브이로그를 만들 수도 있다. 
 

키네마스터
개발사: KineMaster Corporation/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61만 7943명

앱 '키네마스터'는 다양한 편집 기능을 지원하는 동영상 편집 앱이다. 촬영한 동영상에 이미지나 스티커, 특수효과, 텍스트는 물론 손글씨 등 다양한 레이어를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어 다채로운 재미를 준다. 

또한 동영상을 역재생시켜 재미있는 요소를 줄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최대 60FPS의 4K 2160P의 화질로 만들 수 있으며, 오디오 조정에서도 전문가 수준으로 편집할 수 있다. 

편집 기능이 편리해 초보자들 역시 도전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폰만으로 수준급의 브이로그 영상 만들기 가능하다. 
 

InShot
개발사: InShot Inc./ 평점: 4.8점/ 리뷰 총 참여자 수: 588만 1752명

앱 'InShot'은 사용률이 높은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SNS에 최적화된 영상 비율로 편집이 가능하다. 비교적 긴 길이의 브이로그부터 초 단위의 숏클립까지 다양하게 편집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다. 

특히 음악과 텍스트, 이모티콘 등을 넣을 수 있어 아기자기하게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영상에서 음성을 추출하거나 비디오의 처음과 끝을 마음대로 편집해 브이로그처럼 만들 수 있으며, 무료 BGM 역시 다양하다. 

또한 다양한 동영상 필터도 적용 가능해 나만의 유니크한 영상도 만들 수 있겠다. 
 

VLLO 블로
개발사: vimosoft/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6만 8843명

앱 '블로'는 무료 앱임에도 워터마크가 붙지 않아 브이로그의 '맛'을 보고 싶은 초보 브이로거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 확대와 축소는 물론 반전, 회전 효과 등 대부분의 컷 편집 기능을 모바일 앱으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며 배속, 리버스, 자르기, 영상 순서 변경, 다른 이미지나 영상 추가하기 등도 가능하다. 

이밖에 인스타나 유튜브 등 자신이 원하는 플랫폼의 사이즈에 맞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더불어 다양한 필터와 보정으로 세련된 영상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밝기와 콘트라스트, 채도, 색조, 그림자 등 디테일한 보정은 물론 디졸브, 밀어내기, 페이드 등 자연스러운 연출효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게끔 도움을 준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자료·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