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식단 관리부터 '홈트'까지, 건강한 삶 원한다면 이 앱 어때?
[이 앱 어때?] 식단 관리부터 '홈트'까지, 건강한 삶 원한다면 이 앱 어때?
  • 이지원
  • 승인 2020.04.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삶을 되찾고 싶다면 이 앱들을 주목하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고 재택근무를 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한편, 집에 머무는 시간도 함께 늘어나며 '홈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다. 홈트레이닝은 집이라는 뜻의 'Home'과 운동이라는 뜻의 'Training'을 합친 신조어로, 집에서 운동하는 신조어를 뜻한다.

하지만 운동의 '운' 자도 모르는 이들에게 홈트레이닝이란 사막에서 바늘을 찾는 수준일 것이다. 이들에게는 적절한 자세나 운동법을 소개해 줄 '다이어트 멘토'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트레이너를 충분히 만나볼 수 있다. 길어지는 '집콕' 생활, 건강한 삶을 되찾고 싶다면 이 앱들을 주목하자. 
 

다이어트 카메라 AI
개발사: DoingLab Inc./ 평점: 4.5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588명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해당 음식의 칼로리는 얼마인지 기록하는 것에 지쳐 다이어트를 포기했던 이들이라면 해당 앱에 주목해 보자. 

앱 '다이어트 카메라 AI'는 내가 먹은 음식을 카메라로 찍을 경우 AI(인공지능) 카메라가 해당 음식을 인식해 자동으로 칼로리를 계산해 준다. 

특히 식습관과 식사 패턴을 분석해 준다는 것도 해당 앱의 큰 특징이다. 굳이 다이어터가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습관 유지를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타임스탬프 - 식단 인증, 운동, 스터디 인증샷 카메라
개발사: Artify Inc./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562명

앱 '타임스탬프'는 조금 더 아기자기하게 식단을 기록할 수 있다. 이 역시 텍스트로 식단을 기록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이들에게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앱은 카메라로 음식을 촬영하거나 이미 촬영한 이미지에 날짜와 시간을 표시할 수 있다. 언제, 얼마나 먹었는지 한 눈에 보이니 식단 기록에도 조금 더 도움이 된다.

특히 타임스탬프 앱은 스마트폰의 사진첩이 아닌 앱 자체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가지런히 정렬된 내 식단 이미지는 슬럼프가 왔을 때 다시 한 번 동기부여가 되어 주기도 하니, 다이어트를 시도 중인 이들이라면 한 번쯤 식단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다. 
 

7분 운동
개발사: Simple Design Ltd./ 평점: 4.8점/ 리뷰 총 참여자 수: 41만 4781명

식단을 기록했다면 이제 운동을 할 시간이 왔다. 운동을 하지 못해 '근손실'이 올까 두려운 이들과 하루 종일 누워만 있어 몸이 뻐근해진 이들이라면 이 앱을 주목하자.

앱 '7분 운동'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체중 감량과 심장혈관 개선 기능을 담은 각각의 운동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부위별로 효과가 좋은 운동 방법도 알 수 있다.

앱은 30초 운동 12가지와,각 운동 사이의 휴식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조합으로 처음 운동하는 이들도 무리 없이 시도해 볼 수 있게끔 진입장벽을 낮췄다. 단 7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하니 게으른 사람이라 할지라도 체계적이고 꾸준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2PT
개발사: CONTINUUM INC/ 평점: 4.5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7명

큰 거울 앞에 서서 운동을 해야 자신의 자세를 파악하고 잘못된 부분을 고칠 수 있다고는 하지만, 혼자 하는 홈트로는 자세 체크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때 앱 '12PT'는 AI 트레이너를 자처한다.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파악하고 인공지능 트레이너가 이러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며 올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해야 할 횟수도 알려 준다.

딥러닝을 통해 앱 이용자들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내 자세 체크부터 동기 부여까지 확실히 해 준다. 운동의 포인트나 정확한 동작을 모르겠다면 상세한 운동 동작의 포인트 체크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