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꿀팁] 베이킹소다로 어디까지 해봤니? 자취생 베이킹소다 활용의 모든 것!
[혼족꿀팁] 베이킹소다로 어디까지 해봤니? 자취생 베이킹소다 활용의 모든 것!
  • 서채현
  • 승인 2020.06.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킹소다, 대량으로 사놨는데 집에 모셔 두기만 하지 말고 지금 이 콘텐츠를 보세요!

“베이킹소다 100배 활용하는 방법”! 베이킹소다 온갖 곳에 넣어본 생생 후기도 알려드려요.

직접 해 본 베이킹소다 활용법
✔ 과일 세척
✔ 간단한 빨래
✔ 전자레인지 청소
✔ 화장실 바닥 청소 

 

1) 과일세척 : ★★★★★
과일 세척 전에 베이킹소다 한 큰술을 물에 풀어 담가주세요. 물의 양은 과일이 거의 잠길 정도로 물을 맞춰주면 돼요. 다른 제품 필요없이 베이킹소다만 넣어도 뽀득뽀득!

 

2) 간단한 빨래 : ★★★☆☆
빨래 하기 전에 세제(가루세제 기준)의 반 정도를 넣어주세요. 나는 손빨래용으로 했는데 세탁기에 넣어 사용해도 좋아. 직접 해 본 결과, 세제로만 했을 때와 차이점을 잘 못느끼겠어요.

 

3) 화장실 청소 : ★★☆☆☆
분무기에 종이컵으로 물 세컵 정도 넣고 베이킹소다 한 큰 술 넣고 쉐킷! 전체에 뿌려준 뒤 물로세척하고 특히 더러운 부분은 칫솔로 문질러 주었어요. 화장실 청소할 땐 간단한 청소에만 사용하고 대청소는 락스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전자레인지 청소 : ★★★★☆
아까 만든 분무기로 전자레인지에 골고루 뿌린 후, 1분정도 돌려준 뒤 닦았어요. 나름 잘 닦여서 만족! 그러나 냄새는 잡히지 않았습니다.


5) 설거지 : ★☆☆☆☆
설거지 전 물에 풀어 그릇들을 담가 놨다가 빼서 닦아주세요. 하지만 퐁퐁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기름기는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뽀득뽀득한 느낌 없이 물세정만 한 느낌이라 번외로 넣었어요. 

 

(데일리팝=서채현 에디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