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손쉬운 새우요리, 탱글한 새우에 단짠 양념을 더한 '간장새우찜'
[싱글레시피] 손쉬운 새우요리, 탱글한 새우에 단짠 양념을 더한 '간장새우찜'
  • 변은영
  • 승인 2020.06.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워도 맛있고 새우튀김으로 먹어도 맛있는 키토산이 가득한 새우. 짭조름한 양념을 더해 더욱 맛있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팝이 매콤한 고춧가루 대신 짭조름한 간장과 아삭한 콩나물과 숙주를 넣어 더욱 시원하고 맛있는 간장새우찜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와 쑥갓까지 더해져 입맛을 돋운다. 그냥 먹어도 손색없고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볶음밥을 해먹어도 꿀맛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새우요리를 찾고있다면 탱글한 새우에 단짠단짠한 양념이 어우러진 간장새우찜에 도전해보자.

 

◇간장새우찜 만드는 방법◇

재료: 콩나물 150g, 곱슬이 콩나물150g, 블랙타이거새우 5마리, 대하 8마리, 쑥갓, 미나리, 사과식초, 양겨자, 레몬즙

양념 재료: 양조간장 80ml, 물 350ml, 꿀 3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매실액 1큰 술, 후추

 

1. 양조간장, 물, 꿀, 다진 마늘, 매실액, 후추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2. 중불에 팬을 올린 다음 콩나물, 곱슬이 콩나물, 블랙타이거새우, 대하를 차례로 올리고 양념장을 붓는다.

 

3. 양조간장 30ml를 더 넣은 다음 센 불에 뚜껑을 덮고 끓인다.

 

4. 국물을 끼얹어 주며 익히고 쑥갓, 미나리를 새우 위에 올린 다음 불을 끈다.

 

5. 간장과 사과식초를 1:1로 섞은 다음 양겨자, 레몬즙을 넣어 만든 소스를 곁들여내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