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EB하나은행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온라인 미술대회 개최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화의 확산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추어 예선작품 온라인 접수 시스템과 본선대회 다중 화상회의 기술을 전면 도입하여 대회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59주년 기념 '59오구 챌린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8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농협 창립 59주년을 기념하여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NH멤버스 앱에서'59오구 챌린지'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로 진행되며, NH멤버스 앱 이용 고객 중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5959 도전스탬프' 이벤트는 NH멤버스 제휴사에서 59포인트 이상 사용할 때마다 1개씩 생성되는 스탬프 3개를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9명에게 LG 75인치 TV(1명), 삼성 노트북(1명), 쌀 10Kg(5명), 치킨 모바일 쿠폰(10명), NH멤버스 1만 포인트(42명)를 제공한다.

'5959 모여라'이벤트는 NH멤버스 앱 미가입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낸 고객 중 친구가 해당 URL을 통해 앱에 가입하고  로그인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1명에게 NH멤버스 59만 포인트(1명), NH멤버스 5,900 포인트(100명)를 제공한다. 

'오구소(농협59년소문내기)' 이벤트는 NH멤버스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59오구 챌린지'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댓글로 친구를 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 채널별 10명씩 총 2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임원 승진 및 인사이동

DB손해보험은 임원 총 4명에 대한 승진 및 인사 이동을 아래와 같이 단행했다. 

<임원 승진>

■ 부문장
▲ 법인사업부문         이창수          


<임원 이동>

■ 부사장    
  ▲ 개인사업부문         정종표          ▲ 보험금융연구소    김춘곤

■ 부문장    
▲ 전략사업부문         박성록

 

 

NH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을 통하여 다른은행의 신용대출을 농협은행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NH로 바꿈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NH로 바꿈대출'은 NH농협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통하여 여러 은행에서 받은 신용대출 내역 및 대출 한도, 금리를 즉시 확인하고, 대출 신청 후 영업점 1회 방문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본 상품의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1억 5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1.65% (8월 6일 현재, 신용등급1등급, 1년 일시상환, 우대금리 1.40%p 적용 기준)이다. 대출기간은 1년(기한연장 가능)이며, 일시상환 및 마이너스통장으로 취급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현재 시중은행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1년 이상 법인기업체 재직 중인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의 직장인이며, 부담없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한다.

 

은퇴자금은 RDF로 관리하세요! 신한은행, '은퇴자금은 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은퇴자금은 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월 5일 밝혔다.

TDF는 가입자의 은퇴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조절해 운용하는 자동자산배분 펀드로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급자산 운용에 적합한 상품이다. 미국에서는 1993년 등장해 현재 시장규모가 1000조원이 넘을 정도로 연금관리의 대중적인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나은행, '손님행복위원회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 개최

하나은행은 8월 7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손님행복위원회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손님의 관점에서 바라 본 신상품 서비스와 디지털, 외환거래 등의 편리성 증대를 위한 불편사항을 제거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확립코자 마련됐다. 지난 2018년에 출범한 하나금융그룹 손님불편제거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