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똥손 자취러가 전하는 요리 복음: 최소 재료로 닭볶음탕, 콩불 만들기
[오늘 뭐먹지?] 똥손 자취러가 전하는 요리 복음: 최소 재료로 닭볶음탕, 콩불 만들기
  • 박은정
  • 승인 2021.04.2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하는 사람마다 자취의 즐거움이 다를 것 같은데요, 이제는 매우 귀찮아졌지만 저는 자취 초반에는 요리를 하면서 자취의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요즘은 요리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요리 레시피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다고 나와있어도 간혹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이 너무 많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간장, 고추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파만으로도 맛있게 양념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양념재료

필수 양념재료는 고추장, 올리고당, 간장, 다진마늘, 대파가있습니다. 오늘은 이 5가지 양념재료만으로 닭볶음탕과 콩불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닭볶음탕 재료

필수 재료: 고추장, 올리고당, 간장, 다진마늘, 대파, 닭볶음탕용 닭

선택 재료: 감자, 당근, 고구마, 양파

 

-닭볶음탕 레시피

1. 닭볶음탕용 닭에서 찬 물에 씻고, 10분 동안 그냥 삶습니다.

 

2. 10분 동안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닭 1. 2kg 기준으로 고추장 7~8숟가락, 간장 4~5숟가락 (고추장의 간에 따라 간장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올리고당 3숟가락, 다진마늘 2숟가락

※여기서 말하는 숟가락의 크기는 가정이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숟가락 크기입니다.

3. 닭을 삶은 뒤, 찬 물에서 깨끗이 다시 씻어줍니다.

4. 깨끗한 냄비에 닭과 자기 취향에 맞는 야채나 집에 남아있는 야채를 넣어줍니다.

※야채가 집에 남아있지 않을 경우 닭만 넣어도 괜찮습니다.

5. 만든 양념을 냄비에 넣고, 닭과 야채와 섞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물을 넣기 전, 양념을 먼저 넣어야 더 맛있었습니다.

6. 야채를 많이 넣을 경우,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물은 300ml 넣어주면 됩니다.

야채를 넣지 않을 경우, 500ml 정도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7. 이제 중불에서 3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콩불 재료

필수 재료: 고추장, 올리고당, 간장, 다진마늘, 대파, 대패 삼겹살, 콩나물

선택 재료: 양파, 깻잎

 

-콩불 레시피

1.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대패 삼겹살 낱개 11개 기준으로, 고추장 1. 5 숟가락, 간장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숟가락의 크기는 가정이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숟가락 크기입니다.

2. 팬에 대패 삼겹살을 올려준 후, 찬 물에 씻은 콩나물을 올려줍니다.

※아까 사진에서 보셨던 콩나물 한 봉지에서 1/2 정도만 올려주면 됩니다.

 

3. 만든 양념, 대파, 양파, 깻잎을 넣고 섞어줍니다.

4. 중불에서 약 20분동안 끓이면 완성입니다.

​​

닭볶음탕에 비해 콩불이 훨씬 요리과정이 간단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정말 쉽게 할 수 있는 요리인 만큼 이 글을 보는 금손 & 똥손 혼족분들도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