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아이패드로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취미를 N잡으로 소소하게 용돈벌기
[솔로이코노미] 아이패드로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취미를 N잡으로 소소하게 용돈벌기
  • 유수민
  • 승인 2021.06.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있으면서 하루를 의미없이 보내고 있다면! 주말에 할 일이 없어서 방황하고 있다면! 혹시 드로잉 취미는 어떤가요?

아이패드만 있다면 가능한 쉬운 드로잉으로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부터 수익창출까지 할 수 있어요.

​그림 그리는 것이 어렵다는 선입견은 접어두세요. 더 이상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요. 아이패드와 팬만 있다면 쉽게 어플에서 기본 이모티콘부터 움직이는 이모티콘까지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출처: 애플스토어)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1. 프로 크리에이트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어플 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포즈를 그려줍니다.

 

3. 레이어를 추가하여 동작> 애니메이션 어시스트 활성화를 활성화합니다.

 

4. 새로운 레이어를추가하여 기존 레이어를 복사합니다.

 

5. 새로운 레이어를 선택한 후, 다음 동작을 그려줍니다.

6.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서 다음 동작을 그려줍니다.

7. 저장해주면 완료!

처음에는 형편없이 그렸다고 생각해서 금방 포기해버릴 수도 있겠지만, 그림 실력은 계속 도전 하다보면 금방 실력이 늘어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나만의 취미를 수익화 하는 방법을 소개

아이패드로 단순히 이모티콘을 만드는 것 외에도 시나리오 제작이나, 영상편집 등 개개인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취미생활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취미 생활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수익화 하기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탈잉

탈잉은 더욱 다양해진 온라인, 오프라인 클래스기존 탈잉의 메인화면은 오프라인 클래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플랫폼입니다. 내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자신만의 재능을 뽐내고 알려주면서 수익화 할 수 있습니다.

2. 크몽

크몽은 긱이코노미(Gig economy) 시대의 노동시장 변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으로서, 고숙련 프리랜서의 전문성을 상품화하고, 구매자가 유연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을 구현합니다. 크몽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많이 알고 계시는 재능수익화 플랫폼입니다.

3.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는 단순 개인 재능기부보다 카테고리를 좁혀 직접 만드는 것에 대한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수입창출 플렛폼입니다. 무언가 만드는 것이나 손재주가 좋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아이디어스에 상품을 입점하려면, 작가가 되어 작가 신청 승인을 통해 자신의 상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재능기부를 통한 수익화, 해야 하는 이유?

물론 이미 취미생활이 있거나, 바쁘신 분들은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의미없이 쉬는 날을 보내는 분들께는 꼭 추천드립니다.

요즘 같은 N잡 시대에 작은 자투리 시간을 통해 개인의 취미생활과 자기개발은 인생에 있어 의미있는 결과물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드로잉에 관심이 생겨 이모티콘 만드는 것으로 수익화를 도전해보았지만, 자격증 빨리 따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를 제작하거나 영상편집을 대행해주는 것을 하는 등 개인의 특기나 성향에 따라 노하우나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전할 수 있어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