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백반증 치료에 사용하는 엑시머레이저란?
[건강 Q&A] 백반증 치료에 사용하는 엑시머레이저란?
  • 정재경
  • 승인 2021.07.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 더퍼스트피부과의원 황성환 대표원장
사진=부산 더퍼스트피부과의원 황성환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백반증은 멜라닌 세포와 관련된 피부 내 자가면역 반응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으로 판단되나 아직 그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난치성 질환입니다.

전 인구의 약 1% 이상에서 보인다고 되어 있는 비교적 흔한 질환이나 실제 우리 생활 속에서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보통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치료를 받지 않고 있기도 하지만 이 자체가 환자 본인에게 심한 스트레스 우울감 대인기피 증세 등을 가져오기 때문에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질환이 그렇지만 병변이 넓지 않은 상태에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반응이 좀 더 좋고 부위에 따라 치료반응도 큰 편이나 가장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가져오는 얼굴이나 목 부위 같은 경우는 다행히 다른 부위들보다 치료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백반증 치료에 엑시머 레이저가 도움 된다고요?

주변 정상적인 피부의 손상 없이 병변 부위만 국소적으로 치료할 수 있어 다른 자외선 치료 등에 비해 효과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병변의 진행 정도에 따라 약물치료나 자외선 광치료, 레이저치료, 표피 이식술이나 미세 펀치 이식술 등을 하기도 하고 이 중에서도 메인이 되는 치료는 자외선 광치료 및 레이저 치료일 것입니다.

백반증의 경우 비교적 오랜 기간 치료를 필요로 하는 난치성 질환으로 재발하거나 나빠지지 않게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늦은 치료 반응 떄문에 근거가 없는 치료법 등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도움말 : 부산 더퍼스트피부과의원 황성환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