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카모아·화해·브랜디·골프존유통 外
[스타트업 소식] 카모아·화해·브랜디·골프존유통 外
  • 정단비
  • 승인 2021.07.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모아)
(사진=카모아)

카모아, 서귀포시와 전략적 제휴 체결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서귀포시 관광 및 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서귀포시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최대 렌트카 가격 비교 플랫폼 카모아와 국내 대표 관광도시인 서귀포시가 상호 협력해서 지역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 등 지역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자는 취지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카모아는 지역 농수축산물에 대한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도내 제휴한 렌트카 업체들과 협력하여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서귀포in정’의 홍보 리플릿과 마스크를 비치한다. 

앞으로 카모아와 서귀포시는 지역 농수산물의 소비 활성화, 유통 채널 확대, 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업계 최대 규모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카모아의 강점을 바탕으로 서귀포in정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카모아가 추구하는 지역 동반성장 등 사회 공헌 사업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카모아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7월 26일부터 8월 22일까지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또한, 카모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서귀포in정 베스트셀러 TOP3 제품 중 먹고 싶은 음식을 댓글로 남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3명에게 ‘제주도 애플망고’, ‘한돈 돈마호크’, ‘제주 하우스감귤’ 등을 선물한다.

 

(사진=더벤처스)
(사진=더벤처스)

더벤처스, 인테리어 디자인 및 시공 플랫폼 ‘(주)똑똑한 소비자’에 투자

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소비자가 부분공사도 디자이너와 함께 인테리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테리어 디자인 및 시공 서비스 플랫폼 ‘에이비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주)똑똑한 소비자(대표 이지혜)’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이루어졌다. 

자신만의 공간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이 등장하고,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셀프 인테리어 시장은 물론, 가상 인테리어 솔루션, 인테리어 소품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테리어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시공’ 영역에 있어 디자인과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는 합리적인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는 찾기 힘들다. 똑똑한 소비자가 운영하는 ‘에이비랜드’는 꼭 필요한 공간에, 꼭 필요한 공사만 디자이너와 함께 퀄리티 있는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셀프 인테리어의 경우 전체 공사를 하기에는 시공영역이 너무 복잡하고, 공사 금액의 적정성을 판단하기 어려운데다 시공 하자 발생시 책임소재의 불분명함으로 AS가 어려운 점 등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또한 기존 인테리어 업체는 주로 턴키(집 전체 인테리어) 공사로 진행된다. 디자이너가 없는 로컬 인테리어 업체도 평균 평당 130만원으로 공사가 진행되며, 디자이너가 있는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는 평당 약 350만원에 달한다. 하지만 디자인 스튜디오의 경우 부분공사를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규모가 작은 공사는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기 어렵다. 

‘에이비랜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분공사도 디자이너와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자사의 디자이너(공간 마스터)가 서비스 전 과정을 총괄한다. 담당 공간 마스터는 △고객 상담 및 현장 파악 △자재 발주 △스케줄링 △시공매뉴얼 전달 △마감 체크 등  감리 서비스 및 디자인 패키지 시공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인테리어 전문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돕는다.

 

(사진=브랜디)
(사진=브랜디)

브랜디, CI 개편 ‘커머스 플랫폼 빌더’ 기업으로 도약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타깃 특화형 버티컬 커머스를 발굴해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커머스 플랫폼 빌더’의 비전을 담아 CI를 새롭게 개편하고 기업문화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디는 2016년 여성앱 브랜디, 2018년 남성앱 하이버, 2021년 6월 육아앱 마미를 런칭하며 세분화된 타깃에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4,000여평 규모 동대문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판매자 마켓 오픈·운영 플랫폼 ‘헬피’를 론칭해 동대문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K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디 새 CI에는 역동적 도전, 유연한 사고, 커머스 선도라는 세가지 의미가 담겨 있으며, 이를 위해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산세리프 서체의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구조화 했다.

㈜브랜디는 CI개편과 함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성장을 위한 ‘컬처데크’를 구축해 기업문화 강화에 나선다는 포부다. 브랜디 ‘컬처데크’는 창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것을 만드는 인재 철학을 ‘빌더십’으로 정의하고 일하는 방식, 사업전략, 인재상, 복지 등 브랜디 기업 문화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브랜디는 컬쳐데크를 외부에 전면 공개해 내부 구성원은 물론 관심이 있거나 입사 지원을 고려 중인 누구나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브랜디는 특히 인재들의 성장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급제를 폐지하고 단계별 리더십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장기적으로는 이커머스 창업가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시드머니 투자, 기술개발,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는 ‘인재육성’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잔디)
(사진=잔디)

잔디X렉서스, 법인 차량 시승 이벤트 진행

국내 업무용 협업툴 점유율 1위 잔디를 서비스하는 토스랩(대표 김대현)이 잔디로 일하는 국내 렉서스 판매 1위의 공식 판매사 엘앤티렉서스(대표 이재영)와 손잡고 법인 차량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랩과 엘앤티렉서스는 협업툴 잔디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를 8월 한 달간 법인 차량으로 이용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시승 기간 모든 차량 이용료와 보험료는 무상 지원되며 최초 주유 1회도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앨엔티렉서스가 기업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최근 30만 사용팀을 돌파해 국내 협업툴 점유율 1위로 자리매김한 토스랩은 잔디 사용 기업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본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사진=골프존)
(사진=골프존)

골프존유통, 중고거래 모바일 앱 '골프존마켓 이웃(IUT)' 출시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자회사인 골프존유통은 골퍼들이 직접 골프클럽과 용품을 거래할 수 있는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인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신규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골프존마켓 이웃(IUT)은 골프클럽/용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업계 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골프존유통이 최근 증가하는 MZ세대 골퍼들의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마련한 모바일 앱(APP) 서비스로, ‘나(I)와 당신이(U) 거래하다(T)’라는 뜻을 담고 있다.

골프 클럽과 용품에 딱 맞는 사이즈로 택배를 포장해 대신 배송해주는 골프존마켓의 택배 대행 서비스 ‘마켓 배송’, 판매자의 판매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판매 이력조회’, 빠른 상품 거래를 위한 ‘실시간 채팅’, 인기 상품 및 선호 카테고리별 나만의 맞춤 상품 찾기가 가능한 '핫픽 추천’ 기능 등 용품 거래 시 필요한 다양한 맞춤 기능들을 제공한다.

골프존마켓 이웃 서비스를 최초 이용 시 로그인 후 지역 반경, 거래유형(마켓배송, 택배발송, 직거래 등)과 가격대 등을 설정하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판매자와 판매 물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골프클럽과 골프용품(가방, 거리측정기, 골프볼, 의류 등)등 원하는 품목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골프존마켓이 보유하고 있는 중고상품 외에 본 앱을 통해 상품을 등록한 전국의 중고골프용품들을 비교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화해, 내 피부에 맞는 ’인생템 찾기’ 베타 서비스 오픈

뷰티테크 기업 버드뷰가 운영하는 뷰티 앱 ‘화해’는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생템 찾기’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인생템 찾기는 화해가 보유한 600만 건 이상의 사용자 리뷰를 바탕으로 개인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추천부터 리뷰, 성분, 쇼핑 정보까지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화해는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쏟는 시간과 노력을 혁신적으로 줄인다는 목표다. 

화해는 먼저 ‘크림’ 카테고리에서 인생템 찾기 베타 기능을 선보이고, 추후 스킨케어, 클렌징, 헤어, 바디 카테고리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화해 앱 내 ‘발견’ 탭에서 이용 가능한 인생템 찾기는 개인 피부 타입을 선택하면 나와 비슷한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해준다. △복합성 △건성 △악건성 △지성 △수부지 △중성 6가지 피부 타입에 따른 추천 제품과 함께, 피부별 맞춤 리뷰와 좋은 성분 정보도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특히, 화해는 한국 여성들 사이 많이 나타나는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와 ‘악건성’ 피부 타입까지 검색 필터 카테고리에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뷰티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했다.

인생템 찾기에서는 피부 타입에 따른 정보 탐색과 함께, 사용자가 선호하는 제품 특성 키워드별로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이를 위해 화해는 600만 건 이상의 리뷰에 딥러닝 기반의 토픽 분류 모델을 적용했다.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인생 크림 찾기에는 △산뜻한 △밀림없는 △촉촉한 등 크림 제품 속성을 23가지로 분류하여 피부 타입에 매칭되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이로써 사용자가 화장품 정보 탐색 시, 피부 타입과 선호하는 제형에 따라 여러 번 나눠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줄이고 인생템 찾기 탭에서 직관적으로 원하는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윌라, '2021 상반기 윌라 어워즈’ 발표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올해 상반기를 결산한 '2021 상반기 윌라 어워즈’를 발표했다.

2021 상반기 윌라 어워즈는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재생 회원 수와 스트리밍 시간 등 콘텐츠 사용 현황을 기반하여 ▲오디오북 ▲주니어 오디오북 ▲클래스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의 순위를 선정했다.

먼저 오디오북 부문 종합 베스트셀러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 △돈의 심리학 △구미호 식당 시리즈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하룻밤에 읽는 한국사가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를 차지하며 인문, 경제·경영,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두루 인기를 끌었다.

이용자에게 많은 작품을 선택 받은 인기 작가로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아서 코난 도일’, ‘히가시노 게이고’, ‘채사장’이 순위에 꼽혔으며, 인기 성우의 경우 선량하고 힘찬 목소리의 ‘김상백’, 베테랑 성우 ‘조연우’, 수준급 연기력의 ‘사문영’이 이름을 올렸다.

아이를 위한 오디오북 Top5로 △Who? 시리즈 △(영어로 읽어 주는) 행복한 명작읽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찰리와 초콜릿 공장 △안녕 자두야 시리즈가 올라 학습만화에 대한 아이들의 높은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리더들의 명강과 어학 및 직무 강의까지 즐길 수 있는 윌라 클래스 부문에서는 ‘오디오북 북토크’, ‘대한민국 명강을 만나다’, ‘강연자’의 인기 순위를 공개했다.

오디오북 북토크는 △박소연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김호 <그렇게 물어보면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없습니다> △조우성 <리더는 하루에 백 번 싸운다> △박현영 <2021 트렌드 노트> △박곰희 <박곰희 투자법> 저자직강이 Top5에 올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