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향기 찾기, 향린이를 위한 향수 가이드 [향기의 모든 것]
나만의 향기 찾기, 향린이를 위한 향수 가이드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8.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향수를 많이 접해보지 못 했던 향린이 분들을 위해 올바른 향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향수를 어떻게 뿌리지?

많이들 손목이나 목덜미 등 맥이 뛰는 곳에 분사하라고 하는데요. 꼭 그렇게 뿌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향수 뿌리는 방법도 개인의 상황과 취향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요.

다만 겨드랑이, 오금과 같이 살이 접히는 부분에 뿌리는 것은 피해주세요.
피부의 마찰로 인해 열이 발생해서 향이 변질될 가능성도 있고, 땀에 의해 향이 오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머리카락이나 옷에 향수를 뿌립니다. 옷은 옷감에 따라 향수를 뿌려도 되는 옷이 있고 아닌 옷들이 있어요.

향수를 뿌리면 안 되는 옷감은 대표적으로 한복과 가죽 재질의 옷입니다.
그 외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정장류와 같이 옷이 상할까 걱정되는 옷들은 안감에 향수를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수를 얼마나 뿌리지?

내 코에 향이 확실하게 느껴지지 않는다고 기침 나도록 다시 뿌려본 경험 있으시죠? 처음 향수를 접하고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입니다.

우리 코는 강한 자극에 생각보다 금방 적응하기 때문에 냄새가 안 맡아진다고 해서 그 향이 사라진 건 아니에요.

보통 머리카락-상의(옆구리)-하의 순서대로 양쪽에 한 번씩 총 여섯 번을 분사합니다.
발향력이 떨어지는 향수는 마지막에 두어 번 더 뿌려주기도 해요.

 

나에게 맞는 향수는 어떻게 찾지?

남들은 다 좋다고 하는 유명한 향수가 왜 나는 별로일까?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비싸고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이라고 다 좋은 향기를 가진 건 아니에요.
정말 나의 취향에 맞아야 좋은 향수인 거죠.

나의 향수&향조 취향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주변 드럭스토어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시향해 보세요.
어떤 향수를 먼저 맡아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직원분에게 추천해달라고 하셔도 좋아요.

향수를 몇 가지 시향해 보고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그것과 비슷한 형제 향수들을 찾아보세요.
내가 어떤 향조를 좋아하는지 금방 알게 될 거예요!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