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어디까지 써봤니: 레 젝스클루시브 드 샤넬 벨 레스피로 [향기의 모든 것]
향수 어디까지 써봤니: 레 젝스클루시브 드 샤넬 벨 레스피로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8.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 젝스클루시브 드 샤넬은 가브리엘 샤넬의 성격과 삶을 담아낸 향수들로 이루어진 라인이며, 총 16가지의 향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벨 레스피로는 파리 외곽에 있는 가브리엘 샤넬의 별장이었습니다.
녹음이 우거지고 밝은 평원이 펼쳐진 곳은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이라고 하는데요. 가브리엘 샤넬은 이 별장의 평화롭고 소박한 느낌을 향수에 담아냈습니다.

벨 레스피로는 오드퍼퓸으로 75ml와 200ml 두 가지 용량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 Top: 향을 뿌리자마자 신선하고 파릇파릇한 풀 향기고 많이 나요. 잔디 같기도 하고, 허브같기도 한 향기가 강렬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어요.

■ Middle: 잎사귀의 잔향이 남아있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꽃의 달콤함이 은은하게 맡아지면서 자연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줘요.

■ Last: 탑, 미틀 노트의 향기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여전히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자연의 느낌을 맡을 수 있습니다.

 

■ 연상되는 색상: 진한 초록색과 카키색

■ 연상되는 성별/나이: 벨 레스피로는 유니섹스 향수라서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평소 달콤함이나 꽃의 느낌을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 쓰기에는 낯설 수 있는 향기예요.
30대에서 40대의 연령대가 이 향수를 참 잘 표현해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연령대가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향입니다!

■ 연상되는 아웃핏: 자연이 주는 안온함을 그대로 담은 향수이기 때문에 편안한 복장과 잘 어울릴 거예요.
입는 사람에게도, 보는 사람에게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복장이라면 벨 레스피로의 향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메이크업은 최소화하거나 생기 있는 메이크업이면 좋을 것 같아요!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