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 확장, 간편식 확대하고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 선보여
[구독경제]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 확장, 간편식 확대하고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 선보여
  • 정단비
  • 승인 2022.01.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식품업체 메뉴가 한 곳에..정기 구독 서비스까지 가능

'오늘 뭐 먹지'는 매일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나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오늘 뭐 입지' 고민에서는 어느 정도 해방됐으나 먹는 것에서는 자유로울 수가 없다.

이러한 1인가구 등 매일 스스로를 챙겨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인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CJ제일제당·오뚜기·앙트레 등 15개의 국내 주요 식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한식·양식·중식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비스포크 큐커용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들은 큐커 식품관에서 판매한다. 1월 내 메뉴를 200종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식품 구독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도 선보였다.

'마이 큐커 플랜 멤버십'은 비스포크 큐커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큐커 식품관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료품을 구입하면 월 최대 1만 5천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큐커 식품관은 식품 구매에서 정기 구독 서비스까지 가능한 새로운 구독 플랫폼”이라며 “비스포크 큐커 저변 확대와 새로운 식문화 창출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업과 신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맛있는 집밥 한 끼를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조리기기이다.

특히 최대 4가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밀키트·가정간편식 등의 바코드를 스캔해 시간·온도 등 조리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기능을 이용해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도 진행한다.

‘찍먹.부먹.큐커’ 광고 속 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밀키트 조리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큐커로 만들고 싶은 음식을 제안 받은 후 3가지를 선정해 실제 밀키트로 출시하는 '마이 큐커 밀키트 챌린지'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