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후기] 나도 한 번 배워볼까? 테니스 레슨 한 달 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나도 한 번 배워볼까? 테니스 레슨 한 달 후기
  • 임종수
  • 승인 2022.03.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을 걷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테니스장을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학교 등 테니스장을 일반인에게 인터넷 예약이나 전화 예약 등을 통해 개방한 경우도 꽤나 볼 수 있다.

쉽게 볼 수 있는 테니스장에 비해서 운동 자체는 진입 장벽이 타 종목에 비해 높은 운동이고, 별명도 ‘귀족 스포츠’라고 불리고 있다.
필자 주변에서 테니스를 시작한 지인들이 많아지고 있고, 학창 시절 아버지를 따라 어깨너머로 배웠던 테니스가 아까워서 이번에 다시 배워보기로 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테니스 레슨 알아보기

레슨을 받지 않고 테니스를 칠 경우, 랠리가 전혀 이어지지 않을 것이다. 네트를 넘기더라도 아웃이 되기 일쑤다. 그렇기에 어느 정도의 레슨을 받고 난 뒤에 쳐야지 치는 본인도 같이 게임하는 사람도 랠리를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내 테니스장이나 야외 테니스장에서 진행을 하는데, 보통 전화번호가 적힌 플래카드 혹은 레슨을 해주는 강사의 개인 SNS 등을 통해 연락이 가능하다. 보통 30~40분 사이로 진행하는데, 2인 기준 13만 원에서 17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

주 1회, 2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개인 레슨의 경우 20만 원 초중반에 형성되어 있다. 지역마다 금액적으로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 참고만 하면 될 것이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실내 테니스장의 경우에는 테니스화는 권장이며, 운동화로도 레슨이 가능하고, 라켓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곳도 많다. 아니면 라켓 대여비를 받고 빌려주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면 된다.

처음에는 개인 레슨을 하기에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워 지인과 함께 받는 그룹 레슨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지인을 구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당근 마켓’ 커뮤니티 공간이나 오픈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 구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도 당근마켓을 통해서 같은 동네에 함께 레슨을 받을 동료를 구했다.

다른 방법으로는 ‘플레저’, ‘테니 스윙’, ‘테니스 프렌즈’ 등 테니스 관련 앱에서 같이 칠 사람들을 구할 수 있다. 웬만하면 구력을 맞춰서 레슨 파트너를 구하는 편이 좋다. 안 맞으면 레슨 진도도 다르고, 자세 교정 등에 자꾸 급한 마음이 생기기 때문이다.

현재 많은 인기가 있는 종목이다 보니 레슨 대기열도 생기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사진=필자가 다니는 아카데미)
  • 레슨 후기

공 없이 자세를 잡는 데에만 3~4개월 걸린다는 말이 있는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 보통 한 달 동안 포핸드 자세와 정면에서 날라오는 공과 옆에서 던져주는 공을 칠 수 있다. 개인마다 학습하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다.

그룹 레슨은 번갈아 가면서 30분 진행 이후 볼 머신으로 5~10분 정도 혼자 칠 수 있는 것도 좋았다. 그래서 배웠던 것들을 복습하면서 몸으로 느끼면서 자세 교정을 할 수 있었다.

처음은 포핸드 자세에 집중해서 배우고, 차츰 공과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레슨 선배의 말에 따르면, 테니스를 알려주는 강사마다 강조하는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레슨 내용과 진도에 차이가 많다고 한다.

또한 강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레슨 이외 따로 게임을 치는 모임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라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핸드 자세)

테니스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클레이코트와 하드코트에서 사용하는 테니스화가 구분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가 필요하고, 테니스 라켓도 필요하다.

코트 대여비 등도 있어,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드는 종목이다. 하지만 한 번 치기 시작하면 2시간은 기본으로 넘어가는 운동이고, 치는 사이사이에 많은 대화가 오갈 수 있어, 사람을 사귀기 좋은 운동으로 볼 수 있다. 

레슨을 통해서 지인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과 같이 운동을 배우고 테니스를 직접 치러 나간다면 좋은 시간을 보낼 것이다. 가격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그룹 레슨을 활용하길 바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