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취미] 1명인데 풋살 가능한가요? 도심 속 옥상에서 '소셜 풋살' 하기
[나홀로 취미] 1명인데 풋살 가능한가요? 도심 속 옥상에서 '소셜 풋살' 하기
  • 임종수
  • 승인 2022.02.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베이스 용산 아디다스 풋살장’ 방문기

야외 운동을 생각하면 넓은 공간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특히, 구기종목일수록 실외를 생각하게 된다.

실제로 축구장, 야구장 등은 일정 규격이 존재하며, 학교 내에 위치한 구장을 제외하고 서울 외각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이 떨어진다. 자차가 없는 경우 운동을 위해서 대중교통으로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으로 부족한 인원에 대한 용병을 구하는 글을 보고 용병으로 서울 도심 속에 위치한 ‘더베이스 용산 아디다스 풋살장’을 방문하게 됐다.

용산 아이파크몰 꼭대기 층에 위치한 풋살장은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정말 편한데,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을 통해 갈 수 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풋살장을 방문한다면, 한 타임 당 2대 최대 3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사진=네이버 지도)

온라인 회원가입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2시간 단위로 빌릴 수 있고, 한 타임당 220,000~240,000원으로, 인기가 있는 시간인 저녁 타임은 비싸고 예약하기도 힘들다.

(사진=더베이스 예약 홈페이지)

 보통 경기장 대여는 개인하고 같이 경기를 하는 사람들과 나눠서 내는 편이다.

(사진=더베이스 예약 홈페이지)

팀에 소속되지 않더라도 경기를 참여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소셜 풋살을 통해서 각자 참가하는 것이다. 유명 플랫폼인 플랩 풋볼을 비롯하여 퍼즐 풋볼, 풋볼 그라운드 등 여러 사이트가 있다.

(사진=퍼즐풋볼 홈페이지)

참가비를 내고 참가를 희망하는 매치에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10,000원으로 동일했으며, 개인 식수나 음료는 챙겨가야 했다.

다만 인원이 미달되거나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되며 마일리지로 환불이 되니 참고해야 한다. 진행자들이 각 구장 및 플랫폼마다 배치되어 있어서 메신저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해 주니 처음이라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사진=풋볼그라운드 홈페이지)

필자는 개인적으로 참가를 자주 하는데 취소되는 경기는 없었고, 풋살을 진행할 때에도 진행자가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주기도 했다.

풋살장을 이용할 때에는 축구화 대신 풋살화 혹은 인도어화만 착용 가능하니 주의하길 바란다.

‘더베이스 용산 아디다스 풋살장’은 접근성이 좋은 풋살장이고, 풋살화나 인도어화만 챙긴다면 개인도 충분히 이용 가능한 점이 매력적이었다. 다만, 모든 경기가 만족스러울 수 없는 만큼 만족도는 각 참가자들에게 달려있다. 

(사진=풋살화. 축구화와 밑창이 다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