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면세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더 저렴하게 면세 쇼핑하는 방법
[생활Tip] 면세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더 저렴하게 면세 쇼핑하는 방법
  • 이수현
  • 승인 2023.01.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tyimagebank
ⓒgettyimagebank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이들이 많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즐거움, 항공권을 결제하는 짜릿함, 여행 계획을 하나하나 세워갈 때의 기대감이 여행 중에 느끼는 행복만큼 크다고 느껴진다. 무엇보다 여행 전에 있는 면세 쇼핑의 기쁨 또한 빠뜨릴 없다.

면세 제품은 세금이 면제되는 가격으로 필요한 상품을 구입할 있어 해외여행객들에게 빠질 없는 코스이다. 하지만 출국 전에만 면세 쇼핑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오히려 쿠폰이나 적립금으로 저렴한 쇼핑을 있기 때문이다. 해외여행의 시작, 면세품을 구입할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일반적인 방법, 출국장 면세점 이용하기

면세 제품 쇼핑을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공항에 도착해 출국 수속을 마치고 나면 비행기 탑승 남은 시간을 활용해 면세점에서 쇼핑을 있다. 여행 준비 등으로 미리 인터넷쇼핑몰 등을 이용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다. 코로나19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즐기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공항이 워낙 북적이기 때문에 예정보다 일찍 공항에 도착해 수속을 마치고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국내에서 출국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항공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본인 명의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지난해 9월부터 입국 면세한도가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늘었다. 또 1리터 1병으로 제한했던 술의 별도면세도 400달러 내에서 2리터 2병까지 허용된다.

출국장 면세점에서 상품을 과도하게 구매하여 미화800달러를 훨씬 초과하는 경우 여권정보와 항공권정보가 구매정보와 함께 세관에 제출되었기 때문에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면세한도 초과물품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휴대품 검사되어 세금이 부과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할인율이 높은 온라인면세점 이용하기

항공권을 구입하면 온라인면세점에서 출국 정보를 입력 면세점 쇼핑을 있다. 추가 할인이 많고 24시간 열려 있기 때문에 시간 제약 없이 상품을 구입할 있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면세점은 출국 예정일 2개월 전부터 출국 당일 3시간 (물품별 상의하니 미리 확인)까지 물건을 주문할 있으며, 구매 출국장에서 인도받도록 되어 있다.

인터넷면세점은 쿠폰과 매주 지급되는 적립금을 활용해 구매 금액의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요일 할인, 출석 체크, 타임 세일, 혜택 페이지, 여행 직전 상품 구매 다양한 쿠폰 지급 방법이 있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충분히 높은 할인률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비행기에서도 가능한 기내면세점 상품 구입하기

출발시간이 촉박해 쇼핑을 하지 못했다면 기내에서도 구입할 있다. 기내 면세점 가장 장점은 힘들게 물건을 가지고 탑승하지 않고도 기내에서 편하게 받을 있다는 것이다. 주류처럼 무거운 물건이나 부피가 물건들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내 면세품을 구매할 때에는 기내에 준비된 면세품 책자를 보고 구매 원하는 상품을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된다. 기내에서도 마찬가지로 쿠폰과 세일, 이벤트 적용을 받을 있어 상품에 따라 출국장 면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기내 면세점은 비행기 안에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제품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한다. 노선이 짧을수록 판매하는 면세품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물품의 개수도 한정적이다.

여행의 다른 재미, 여행지에서 면세 제품 구입하기

여행지마다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있는 제품들이 있다. 여행 계획을 , 가봐야 하는 관광지, 이동 방법, 숙소 등과 같은 정보 외에도 해당나라에서 구매해야 하는 제품을 함께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 여행지에서 고가의 명품시계 등을 구매한 경우에도 세관은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여행객에 대한 세관 출입국 정보, 여행지 정보, 여행가방 엑스레이 검사 등을 종합해서 면세한도 초과 상품을 확인한다.

이제는 가능해진 입국장 면세점 이용하기

출국장 면세를 이용하면 출국장 면세점에서 산 상품을 여행 내내 휴대해야 하는 불편이 있다. 특히 깨지기 쉬운 양주와 화장품의 경우 항상 확인해야 해서 피로도도 가중된다.

하지만 이제는 입국장 면세점으로 인해 이러한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2019년 5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각각 입국장 면세점이 개장했기 때문이다. 입국장 면세점에서는 담배와 검역 품목을 제외한 향수와 화장품, 주류 등 여행각의 선호가 높은 품목과, 건강식품, 패션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