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어린이날 맞이 '아빠니까' 기획전…최대 89% 할인
위메프, 어린이날 맞이 '아빠니까' 기획전…최대 89% 할인
  • 채신화 기자
  • 승인 2015.04.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성별 고려한 다양한 상품 '파격가'로 선보여…어린이날 선물, 50대 이상 고객 주문률 증가
▲ 어린이날을 앞두고 위메프가 '아빠니까' 기획전을 통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 위메프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날 선물 준비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위메프가 '아빠니까' 기획전을 통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소셜커머스 위메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인기 완구를 할인 판매하는 '아빠니까' 기획전을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아빠니까 기획전을 통해 남아완구, 교육완구, 역할놀이(주방놀이), 승용/야외완구 등 연령과 성별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준비했다.

대표적 교육완구인 정토이즈의 '가베'와 '자석교구 제이맥' 143종은 최대 89%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짐보리 맥포머스'는 오는 24일부터 단 3일간만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위메프가 STEP2 본사와 단독으로 진행하는 'STEP2 주방놀이2'의 가격은 64% 할인된 13만9900원, '키드크래프트 주방놀이'는 16만9000원부터 판매된다.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전거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삼천리 미니&미키 자전거'는 16만9000원에서 한번 더 할인된 15만5000원, '리틀타익스 승용완구'는 최대 46% 할인된 4만9000원~17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위메프가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50대 이상 중·장년층 고객의 매출이 전년대비 1.5배~2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부분 연령층의 평균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매입액)가 전년과 같은 수준이거나 소폭 감소한 반면, 50대 여성 고객의 평균 객단가는 전년대비 약 7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50대 이상 중·장년층 고객들이 많이 구매한 상품은 'STEP2 주방놀이2'(13만9900원), '작동완구 또봇/카봇/바이클론즈'(7700원~10만3800원), '칭찬보드 1+1'(500원~2만5000원), '엑사이더 마로프로 자전거'(8만5000원~9만9000원)', '바비인형(3만3000원~6만8000원)' 등이다.

또한 모바일로 어린이날 선물을 구매하는 비율이 전 연령층에서 늘어난 가운데, 40대 남성 고객과 60대 이상 고객의 모바일 구매 비율은 2.5배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메프 유중현 유아동팀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제품들만을 모아 특가로 준비했다”며 “바쁜 부모님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녀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채신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