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우아한형제들·하이퍼커넥트·아이디어스 外
[스타트업 소식] 우아한형제들·하이퍼커넥트·아이디어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0.08.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심이㈜, 심심이 이야기게임 공모전 진행!

AI 챗봇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일상대화 챗봇전문기업 심심이㈜가 오는 9월 29일까지 '심심이 이야기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심심이㈜는 13주 간 매주 심사 및 '금주의 작가'를 발표하며, 10월 5일 이후 '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업체 측은 그 동안 심심이 앱을 통해 많은 분들이 즐겨 온 이야기게임을 이제 심심이 홈페이지 이야기게임 만들기 화면에서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야기게임 만들기 기능 출시를 맞아 매주 우수 작가를 선정하는 공모전을 진행하며, 대상 수상작에게는 상금 100만원, 매주 금주의 작가로 선정되면 심심이 오가닉 인형 등 심심이 굿즈 및 상품화 우선권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하이퍼커넥트, 2020년 상반기 매출 1235억… 전년 대비 80% 성장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는 2020년 상반기 실적 집계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0% 증가한 1235억원, 영업이익은 265% 오른 177.6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 밝혔다.

2014년 회사 설립 후 매년 기록해온 60%를 뛰어넘는 역대 최대 성장세와 성과다.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와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해외 시장에서 고성장을 이어가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올 하반기부터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설 계획이다.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 앱다운로드 1000만 돌파... 누적 거래액 3000억원↑

(주)백패커가 운영하는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가 앱다운로드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만 1000억원에 육박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누적 거래액 3100억원을 달성했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2018년부터 앱다운로드수, 입점작가수, 거래액 등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올해 연 거래 2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올 상반기에 지난해 누적거래액을 넘어섰으며 지난 4월에는 월 최대 거래액인 173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웹툰 '만화경' 첫돌…작가 등용문 발돋움

우아한형제들(이하 우형)이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서비스 '만화경'이 웹툰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차별화된 이야기로 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는가 하면, 작가들의 창작 환경 개선에 앞장서면서 신인 작가들의 데뷔 무대로 떠올랐다.

우형은 출시 1년을 맞은 만화경이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24만 건, 누적 에피소드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같은 기간 웹툰 앱의 사용자 실사용율을 분석한 결과 만화경은 국내 40개 정도의 웹툰 앱 중 9번째를 기록했다.

만화경을 찾는 독자 수는 올해 들어 더욱 늘어났다. 지난 7월 방문자 수는 1월의 방문자 수에 비해 113% 늘었다. 만화경이 독자들의 마음을 파고든 것은 다른 웹툰 플랫폼 서비스와 차별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일상이 녹아든 스토리에 소소한 재미와 웃음을 담아 독자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스파크랩,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업자 위한 유튜브 채널 '스파크랩 TV' 런칭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방식으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유튜브 채널 '스파크랩 TV'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스파크랩 TV(SPARKLABS TV)는 창업자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사업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며, 스타트업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다양한 해답을 제시하는 지식 공유 콘텐츠 채널이다. 선배 창업자에게는 스타트업을 키우며 쌓은 경험과 성과를 알릴 기회를, 후배 창업에게는 사업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홈클리닝 서비스 '당신의집사', 펄어비스의 새로운 복지로 가사도우미 지원한다

토탈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신의집사가 지난 8월 30일에 펄어비스와 제휴를 체결하였다. 펄어비스는 혼자 거주하는 미혼 임직원들의 가사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당신의집사의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새로운 복지 제도로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의 미혼 임직원들은 다가오는 9월부터 월 1회 당신의집사 가사청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시간은 2시간에서 5시간까지 30분 간격으로 선택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비대면 세탁소 '헤이울리', 크라우드펀딩으로 INVESTOMER 모집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비대면 세탁서비스 '헤이울리'가 투자형(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한다. 헤이울리는 지역 세탁소를 모바일로 연결하는 '리화이트'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세탁 서비스다.

헤이울리는 이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새롭게 론칭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 가족들을 주주로 모집해 투자자이면서 고객인 INVESTOMER를 확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