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오늘회·우아한형제들·씽씽 外
[스타트업 소식] 오늘회·우아한형제들·씽씽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0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도 이제는 모바일로 쉽게 선물하세요!

오늘회는 모바일 메시지로 오늘회에서 판매하는 신선한 수산물을 선물할 수 있는 '오늘회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월 7일 밝혔다.

'오늘회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핸드폰 번호만으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오늘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연산 회 뿐 아니라 수산밀키트 상품 등 약 200여개의 메뉴를 선물할 수 있다.

주문자가 선물을 결제하면 수령인에게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시지가 발송된다. 선물을 받고 싶은 날짜와 배송지를 오후 3시 전까지 입력하면 당일 저녁 7시까지도 배송이 된다. 오늘회가 서비스하는 서울 및 경기 총 19개 도시에 '오늘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1개의 상품만 선물할 수 있었던 다른 커머스들의 선물하기 기능과 달리 오늘회는 장바구니에 상품을 여러 개 담아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 대학생·청년 멘토로 나선다 소셜벤처 지원기관 루트임팩트의 '임팩트 프로젝트 2기' 참여키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이 대학생·청년들의 사회문제 발굴·해결 프로젝트에 멘토 기업으로 참여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소셜벤처 지원기관 루트임팩트와 손잡고 '임팩트 프로젝트 2기'를 시작한다고 9월 6일 밝혔다.

'임팩트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공동체,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소셜 임팩트)를 청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2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이들은 교육기간 동안 실제 사회문제를 발견, 분석하고 기업이 해결할 수 있는 방안까지 제안하는 등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게 된다. 우형 측에서는 배민 앱 서비스와 CSR(사회공헌) 등을 담당하는 실무진들이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진행 멘토를 맡는다. 국내에 없던 산업을 일으키고 개척해온 현업 종사자들이 고민과 경험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현장감 있는 밀착 멘토링이 가능할 전망이다. 

 

T멤버십 이용자, 매일 천원 할인 받고 공유 킥보드 '씽씽' 즐긴다

국내 대표 공유 킥보드 서비스 '씽씽'이 SK텔레콤과 손 잡고, T멤버십 회원 전원에게 씽씽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가 SK텔레콤 T멤버십 회원에게 매일 1000원씩 라이딩 쿠폰을 제공하는 'T Day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T멤버십 고객 누구나 적용된다. T멤버십 앱에 접속한 후, 'T 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씽씽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해당 쿠폰을 씽씽 앱에 등록한 후, 기기 대여 전에 쿠폰을 선택하면 할인혜택이 바로 적용된다.

 

 

집닥, 인테리어 현장 사전 방문 서비스 서울 전역 확대 운영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 중인 인테리어 현장 사전 방문 서비스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

집닥의 인테리어 현장 사전 방문 서비스는 지난 7월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1차 시범 운영한 데 이어 8월에는 서울 마포구와 양천구, 이달부터 서울 25개 구 전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본 서비스는 고객의 인테리어 상황을 중간 점검하는 집닥맨이 시공 전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 상태 진단 ▲변수사항 체크 ▲인테리어 관련 서류 검토 ▲문의 및 요청 응대 등 고객에게 컨설팅을 제공한다.

 

브랜디, 공격적 리더 채용으로 조직 2.0 선언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대규모 임원급 인재 영입을 시작으로 9월부터 '조직 2.0' 시대로 전환한다고 9월 7일 밝혔다.

브랜디는 지난 7월부터 9월 초까지 약 3개월 동안 총 26명의 리더급 인사를 영입했다. 브랜디는 ▲쿠팡 ▲컬리 ▲이베이 ▲티몬 ▲위메프 등 이커머스 기업에서 리더급 전문 인재를 채용하는 한편, ▲카카오 ▲NHN ▲야놀자 ▲ST Unitas 등 산업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인재를 채용하여 프로덕트 오너(PO) 중심의 '브랜디 조직 2.0'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디와 하이버를 시작으로 한 신사업의 확장이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 브랜디 측 설명이다.

브랜디는 IT 및 스타트업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브랜디에 인재를 추천하고, 100만원의 채용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브랜디 명예 리크루터' 제도를 준비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 '인터스피치'에 2년 연속 논문 채택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 해도 '인터스피치 2020'에 참가해 음성 합성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국제음성통신협회(ISCA)가 주최하는 인터스피치(INTERSPEECH)는 음성언어처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국제학회로, 매년 1000명 이상의 연구진이 모여 음성 인식과 음성 합성, 음성 통신 등 600개 이상의 음성 언어 처리 분야 논문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한다. 올 해로 2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음성 처리를 위한 인지 지능을 주제로 오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개최된다.

하이퍼커넥트는 '인터스피치 2020'에서 '어텐트론: 관심 기반의 가변 길이 임베딩을 활용한 적은 샘플의 음성 합성(Attentron: Few-Shot Text-to-Speech Utilizing Attention-Based Variable-Length Embedding) 논문을 통해 음성 합성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하이퍼커넥트의 이번 연구는 수 초 이하의 적은 음성 샘플만으로도 별도의 학습 없이 원하는 화자의 목소리로 합성해낼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연구들과 비교하여 정량적 성능 평가에서 음성의 퀄리티를 나타내는 MCD(Mel Cepstral Distortion)와 원하는 화자와의 유사도를 나타내는 화자 유사도 점수(Speaker Similarity Score), 인공지능 음성 합성음의 자연스러움을 평가하는  MOS(Mean Opinion Score)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얻었다. 해당 기술은 향후 하이퍼커넥트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더핏, 반스코리아에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신규 제휴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솔루션 더핏이 글로벌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에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시장의 규모가 급성장한 것에 비해 의류 및 신발 등 패션 상품은 실제 착용이 어려워 사이즈 착오로 인한 교환과 반품 사례가 발생한다. 더핏은 교환 및 반품 비용이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부담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온라인 쇼핑몰에 제공해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핏 사이즈 추천 솔루션은 반스 쇼핑몰 내 제품 상세 페이지의 사이즈 추천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소비자가 입력한 발 길이 혹은 소비자가 보유한 타 브랜드의 신발 제품과 비교해 구매하려는 상품 사이즈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단순한 사이즈 비교는 물론 소비자가 선호하는 착용감까지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중고차 리본카, 추석 맞이 '리:본 럭키 옥션' 디스커버리5 특집 진행

오토플러스㈜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리:본 럭키 옥션(Re:BORN Lucky Auction)' 디스커버리5 특집을 오는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탄생 30주년을 맞이한 디스커버리는 전지형 주행 역량과 일상적인 실용성의 기준을 높인 프리미엄 패밀리 SUV다. 랜드로버만의 모험과 도전정신을 계승해 험난한 지형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뿐 아니라, 오프로드를 지향하면서도 일상에 녹아들 수 있는 매력으로 레저 마니아는 물론 가족을 위한 다목적 SUV로도 제격이다. 디스커버리 5의 경매가는 리본카 판매가의 60~81% 선으로 책정되어, 최저 3500만 원부터 최고 4700만 원 내에서 2만 원 단위로 입찰 가능하다.

'리:본 럭키 옥션'은 신차 출시 당시 성능의 90% 이상 수준인 프리미엄 중고차 '리본카'를 초특가로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중고차 경매 프로젝트로, 리본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기준으로 로그인 시 제공되는 입찰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라팜, 잇몸 건강 UP 구강유산균 '오라덴티'

구강 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살아있는 구강 유산균 오라덴티를 판매한다.
오라덴티는 입안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구강 건강을 지켜주는 구강 전문 유산균. 유해균이 증식하기 쉬운 잇몸병 환자, 치아교정, 임플란트, 틀리 사용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구강 내에는 700여 종 100억 마리의 유익균, 유해균 등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나 스트레스, 잘못된 치아 관리와 식습관 등으로 유익균이 죽고 유해균이 생존하는 불균형이 발행한다. 입속 세균 불균형이 구강질환의 중요한 원인으로 오라덴티는 입속 유익균을 공급하고 유해균을 억제함으로써 구강 문제의 원인을 해결한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입에서 녹여 먹는 정제 타입으로 만들었다. 유산균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생존하게 하기위해 알루미늄 소재 필로백(Pillow bag), 알루알루 블리스터(Alu-Alu Blister)로 2중 포장해 최대 2년까지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