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리디·배달의민족·미소·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 外
[스타트업 소식] 리디·배달의민족·미소·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 外
  • 이예리
  • 승인 2020.08.3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디, 인기 로맨스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 웹툰으로 출시!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는 김수지 작가의 원작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를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8월 31일 밝혔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정통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로 여주인공이 남주인공과의 재회를 기점으로 사랑을 알아가며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 점차 자신을 아끼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가 핵심인 작품이다.

특히, 가상의 시대를 실감나게 창조하기 위해 의복, 주종 문화, 다양한 종류의 화폐까지 세심하게 묘사했으며, 웅장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 캐릭터별 서사와 감정을 애절하고 아름답게 그려내 정통 로맨스 판타지 작품 중에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배민 '사회적 거리두기 2.5' 맞춰 소상인 보호·대면접촉 최소화 대책 발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식당 영업제한에 대한 대책과 앱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했다.

우아한형제들은 ▲포장주문 기능 강화▲대면 접촉 최소화 ▲2060 정책의 탄력적 적용 검토 등을 골자로 한 '2.5단계 거리두기' 대응책을 8월 31일 발표했다.

우선 배민은 앱 내 '배민오더'의 서비스명을 '포장주문'으로 변경했다. 포장주문은 대면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손님을 받기 어려워진 식당·카페는 물론 외식을 꺼리는 고객들도 직관적인 이름으로 변경된 이 기능을 통해 쉽게 음식 포장을 주문할 수 있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추가 대책도 내놨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수도권에서는 '배민라이더스'의 만나서결제를 일정 기간 제한하는 정책을 검토하기로 했다. 배민은 앱 상단에 '만나지 않고 안전하게, 바로결제를 권장합니다'라는 문구를 넣고 앱 내 결제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신속하게 배달을 처리하기 힘든 상황이 지속될 경우, 3월 도입한 2060 정책을 유연하게 운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2060은 주당 배달 일을 하는 시간을 전업 라이더는 60시간, 아르바이트생인 커넥터는 20시간으로 제한하는 정책이다.

 

홈서비스 미소(miso) "헌집증후군 조심하세요"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가 헌집 대청소의 필요성에 대해 조언했다.

미소는 기록적인 장마와 폭염이 훑고 간 뒤 눅눅해진 집안 곳곳에 숨어 있는 곰팡이와 세균, 집먼지진드기 등의 오염물질이 고객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전문 업체를 통한 딥클리닝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미소에 따르면 습기찬 벽지와 벽 안에 피는 곰팡이가 공기 중에 떠다니면서 호흡기로 들어가 아토피 피부염, 비염, 천식 등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고, 오래된 배수관이나 가스관에서 새어 나오는 암모니아, 일산화탄소 등 각종 유해가스가 두통이나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 1년에 한 번씩은 거주청소가 필요하다. 거주청소는 거주하면서 발생한 각종 미세먼지, 곰팡이, 찌든때 등을 제거하고 살균소독하는 것이다. 걸레로 눈에 보이는 곳 위주로 닦아내는 생활청소와 달리 전문 인력이 고압세척기, 고온 스팀 청소기 등 기기를 통해 하수구, 방충망 등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들까지 구석구석 분해하여 닦아내는 '대청소'다.

 

밀리의 서재, 문학과지성사와 SF단편선 "팬데믹 - 여섯 개의 세계" 연재 시작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문학과지성사와 함께 SF 단편선 "팬데믹 – 여섯 개의 세계"연재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김초엽·듀나·배명훈·이종산·김이환·정소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SF 작가 6명이 전하는 코로나 이후의 신인류의 세계를 그린 연재 시리즈다.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3주간 매주 두 작가의 소설이 공개된다.

밀리의 서재는 출판사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에 출판사 알마와 함께 한달 간 밀리의 서재에서 전차책으로 독점 공개한 국내 SF작가들이 참여한 '프로젝트 LC.RC(Love Craft Recreate;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 사례가 대표적이다.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 이케아 코리아와 제휴 통해 주방 시공 패키지 상품 출시

No.1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주)버킷플레이스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오늘의집 X 이케아 코리아 주방 시공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케아의 대표 주방 패키지 상품을 오늘의집 어플리케이션 내에 선보인다. 아름다우면서도 높은 제품 퀄리티에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이케아의 주방 제품들로 이뤄져 소비자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는 보다 편리해진 시공 과정을 통해 소비자의 상품 정보 습득 및 의사 결정 과정을 대폭 간소화했다. 이케아 매장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은 오늘의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케아 주방 패키지 상품의 상세 정보 및 시공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실측 상담 시에도 이동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자재 샘플을 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의 시공 대금 결제도 가능하다.

실제 시공 전문가가 참여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도 큰 강점으로 꼽힌다. 오늘의집은 이번 이케아 코리아와의 협업을 위해 국내 주방가구 시공 업계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시공 전문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실제 시공은 오늘의집이 검증한 전문가들이 진행해 진행 과정에서 우려되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여기어때, 위기가정 아동에게 실내 놀이체육 지원…홀트아동복지회와 MOU

국내 대표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가 위기 아동의 복지를 제고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여기어때는 8월 31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MOU를 체결하고,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아동을 위한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아동복지시설을 선정한 후 매주 전문강사가 운영하는 실내 활동 프로그램을 실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수혜 아동의 요청을 반영해 요리 경연부터 놀이 체육까지 다양하게 구성한다. 여기어때는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약 600명의 아동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 아동은 코로나19가 사회를 휘저으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장기간 실외 활동이 제한돼 스트레스가 극심한 가운데, 다수의 아동이 거주 공간을 공유하며 발생하는 갈등이 심각하다. 여기어때는 이들을 위해 실내에서 즐기는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좋은 곳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는 기업 미션을 실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동에게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성장과 회복의 기회를 선물한다.

 

오토플러스, 업계 최대 규모 '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 실시

오토플러스㈜가 자사 직영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을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은 역대 최장기간 지속된 장마로 침수 이력이 있는 중고차 구매를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걱정을 불식시키고, 오토플러스의 직영 중고차에 대한 고객 신뢰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오토플러스에서 구매한 직영 중고차가 90일 이내에 침수 이력이 있는 차량으로 판명될 경우, 차량 가격을 전액 환불해주고 취등록세를 300% 보상한다. 300만 원의 추가 보상금도 지급하는데 이는 업계 최대 보상 금액에 해당한다. 단, 차량 도어나 선루프 개방 시 빗물이 들어간 경우는 침수차로 판단하지 않으며 구입 이후 침수된 차량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토플러스의 침수차 책임 보상 프로그램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차량 제조사 정비센터 소견서 제출 후 침수차로 판명될 경우 즉각 보상 절차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빗썸 밀크파트너스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블록체인 기업 밀크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월 2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 허백영 빗썸 대표,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삼사는 각 사의 사업적 인프라와 전문성, 노하우를 접목해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