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길어지는 '집콕' 기간, 책 한 권 읽어 볼까? '전자책' 할인되는 카드
[테마별 금융 Pick] 길어지는 '집콕' 기간, 책 한 권 읽어 볼까? '전자책' 할인되는 카드
  • 이지원
  • 승인 2020.04.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자책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카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민들의 삶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실제로 국민 10명 중 9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유명순 교수 연구팀은 지난 1월 31일 이후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의식 설문조사를 4차례 연속 실시했다. 이 중 1차조사와 2차조사에서 '일상의 절반 이상이 정지했다'고 답한 이들은 각각 48.0%, 59.8%에 달한다. 10명 중 6명 꼴로 일상이 정지한 것 같다는 감정을 느낀 것이다. 

이처럼 감염에 대한 우려와 일상생활의 제약이 커지며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도 생겨난 추세다. 실내에서만 있어 느껴지는 답답함과 감염에 대한 불안함 및 두려움, 계속되는 활동 제약으로 인한 무기력증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질병에 대한 근본적인 방역뿐만 아니라 '심리 방역'도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염병을 둘러싸고 국민들 사이에 퍼지는 과도한 공포와 불안을 해소하자는 것이다.

대표적인 심리 방역으로 손꼽히는 것은 단연 '독서'다. 특히 내 입맛에 맞는 독서는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도 활기를 부여해 주기 마련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장기휴관에 들어간 도서관에 '전자책' 구독 서비스로 눈을 돌린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전자책 구독 서비스도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한다.
 

신한카드 '리디 신한카드'

이름부터 '리디'를 달고 나온 해당 카드는 이름에 걸맞게 '리디북스'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다. 해당 카드는 전자책 전문 리디북스에서 결제할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퍼 구매도 포함되며, 통합 월 1회/최대 2만 원(할인 전 승인금액 기준으로 10만 원까지 적용)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단,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 한도가 달라지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전월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60만 원 미만일 경우 1만 원 ▲60만 원 이상~90만 원 미만일 경우 2만 원 ▲90만 원 이상~120만 원 미만일 경우 3만 원 ▲120만 원 이상일 경우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리디북스 할인 혜택 외에도 H&M, Zara 등 SPA 브랜드와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H&B 스토어에서 결제 시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통합 일 1회, 월 3회, 할인 전 승인금액 1회 5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온라인 매장은 할인이 제외된다. 

이밖에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영화 예매 시 월 1회까지 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커피 업종 가맹점에서 결제 시에는 금액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카드는 체크카드로도 존재해 신용카드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디 신한카드 체크'는 리디북스 이용 시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월 최대 7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리디 신한카드(신용) 연회비: 국내전용 1만 원, 해외겸용 1만 3000원
 

신한카드 '신한카드 Deep Once'

신한카드 'Deep Once(딥원스) 카드'는 구독경제를 겨냥해 출시된 카드다. 리디 신한카드가 리디북스 할인 혜택을 선사했다면 해당 카드는 '밀리의 서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구독서비스의 대표격인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타벅스 등 7개의 디지털 구독 서비스 정기결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 해당 카드의 매력 포인트. 

단, 건당 이용금액이 6000원 이상인 경우에 해당되며 전월실적에 따라 적립 포인트가 다른 것은 주의해야 한다.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80만 원 미만 2000포인트 적립 ▲80만 원 이상~120만 원 미만 4000포인트 적립 ▲120만 원 이상 6000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 기준은 디지털구독 대상 업체별 월 1건, 디지털구독 서비스 통합 월 3건까지 적립된다. 

이밖에도 렌털 및 생활 월납 영역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LG전자 케어 솔루션과 웅진코웨이 등 10개 렌털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000 포인트, 월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 가능하다. 

더불어 아파트 관리비와 이동통신요금, 도시가스 등 7가지의 생활 월납 영역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서는 건별 최대 6000 포인트, 월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연회비: 국내전용 2만 원, 해외겸용 2만 3000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눈여겨 보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밖에도 전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카드로도 전자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로 삼성카드의 '삼성카드 4'는 리디북스 0.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해외겸용 1만 원이다. 

또한 하나카드 'Any PLUS (애니플러스)' 카드 역시 리디북스 0.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 5000원이다.


(사진・자료=각 카드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