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식주랩스] 집에서 문화생활: 코로나19 변화에 맞게 즐기자 '언택트문화'
[놀식주랩스] 집에서 문화생활: 코로나19 변화에 맞게 즐기자 '언택트문화'
  • 한재현 연구원
  • 승인 2020.05.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요즘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던 혼족들 많이 우울하실텐데요

이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나, VR을 통해서 집에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언택트’ 콘텐츠들이 인기입니다.

어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고, 집에서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겨봐요!

 

공연
#quarantineconcert

유튜브 라이브 뿐만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라이브 기능으로도

많은 스타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게릴라성 공연들을 많이 진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녹화한 영상들이 유튜브에 많이 있으니, #quarantineconcert, #homeconcert, #alonetogether 등의 검색어를 통해 평소 관심 있던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MOMENTMUSICAL

언택트 콘서트는 장르를 불문하고 전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클래식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공연으로 'moment musical'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조성진 피아니스트를 비롯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같은 채널에서 <World Piano day>를 기념한 온라인 공연도 진행했답니다.
 

전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계에서도 '언택트' 열풍이 한창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총 8개의 전시를 VR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박물관에 온 듯한 생동감이 돋보이는 콘텐츠였어요.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 근현대 서예전'을 전문 큐레이터님의 설명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콘텐츠를 유튜브에 업로드했습니다.

자세하고 흥미로운 해설과 함께 관람하는 전시회는 재미가 2배!
 

#사비나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사비나 미술관은 '버추얼 미술관'을 통해서 사비나 미술관의 지난 전시들을 감상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온라인 전시 외에도 전시감상 투어를 통해 더 깊이 있게 전시를 즐길 수 있답니다.

서울시립미술관도 SNS를 통해 주기적으로 전시 해설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보고 싶은 전시를 찾으셨나요?

이번 기회에 온라인 전시의 매력을 느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희야 집에서도 '언택트' 콘서트, 전시회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참 편하고 좋지만, 여러 아티스트들과 공연/전시 관계자 분들은 이 시기가 너무나도 힘드실 것 같아요.

하루빨리 다양한 공연과 전시들을 직접 방문해서 즐길 수 있는 시기가 오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 더 많은 콘텐츠는 이미지 출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작=데일리팝ㆍ혼족의제왕 놀식주랩스 한재현 연구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