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창녕군 청·장년 1인가구 식사 지원 스마일 나눔사업 진행外
[1인가구 단신] 창녕군 청·장년 1인가구 식사 지원 스마일 나눔사업 진행外
  • 전소현
  • 승인 2020.10.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녕군청)
(사진=창녕군청)

창녕군 청·장년 1인가구 식사 지원 '스마일 나눔사업' 진행

창녕군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손전식, 이판암)은 10월 21일 남지가야밀면 (대표 정계아)과 '스마일 쿠폰 나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얍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혼자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청·장년 1인가구, 한부모가정의 자녀를 위해 매월 4회 식사를 지원한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충남 천안 10가구 중 31%가 1인가구

10월 21일 충남 천안시가 최근에 실시한 '2019년 천안시 주거실태조사결과' 2018년 기준 전체 25만 234가구 중 1인가구 7만 9908가구로 약 31%를 차지하고 있다.

도시확장으로 인한 인구 증가와 가정 해체 등으로 1인가구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주거 불안정과 고독사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1인가구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설치 등 보호책과 지원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세종시 YMCA 1인가구 밀집지역 '분리배출 마을 만들기' 추진

세종시 YMCA가 자원순환사회연대, 대전환경운동엽합과 공동으로 '분리배출 UP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음식 배달이 늘어나면서 음식물 쓰레기가 재활용 쓰레기와 뒤섞이는 등 분리수거가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환경부 지원으로 세종시의 원도심, 신도심, 대학가 1인가구 밀집 지역을 연달아 방문해 쓰레기 분리배출 상황을 파악하고, 교육과 홍보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부산 해운대구 좌2동 취약계층 1인가구 대상 '심기일전' 사업 시행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경해)는 10월 20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심기일전' 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는 은둔형 1인가구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비누꽃바구니 30개를 제작하여 해당 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