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중장년 1인가구 대상 요리교실 운영 外
[1인가구 단신] 중장년 1인가구 대상 요리교실 운영 外
  • 전소현
  • 승인 2020.10.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제구청)
(사진=연제구청)

부산 연산6동 중장년 1인가구 대상 요리교실 운영

부산시 연제구 연산6동(동장 최현욱)은 10월 12일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희망찬(贊) 요리교실'을 열었다. 행사는 사회적 교류가 적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요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요리 지도 하에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무생채, 무나물, 미역국을 만들어보고 주위의 이웃과 함께 나누도록 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세종시 위기 1인가구 우리동네복지탐사대 활동 실시

세종시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월 14일부터 나성동 도시형생활주택 방문간담회를 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우리동네 복지탐사대' 활동에 시동을 건다.

1인가구가 많고, 주변 이웃과의 왕래가 적은 나성동을 발굴대상지로 선정해 우리동네복지탐사대 방문으로 단전·단수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할 것이다. 발굴 유도와 함께 긴급지원제도, 주거급여 등 공적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사진=통계청 2020인구주택총조사 위촉식 및 자문회의)
(사진=통계청 2020인구주택총조사 위촉식 및 자문회의)

1인가구, 반려동물 등 사회 변화 반영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우리나라의 주요 정책의 기초 자료로 쓰이는 인구주택총조사 실시가 10월 15일 오늘부터 시작된다. 코로나19로 기존에 조사원이 가정에 방문해 조사하던 방식을 모바일 조사와 인터넷 조사 비율을 높여 바꿔 실시된다. 조사는 국내 거주 450만 가구를 대상으로 11월 18일까지 한 달간 실시된다. 수집한 정보는 국가 통계의 기본 자료가 되고, 1인가구 대책이나 저출산 고령화 같은 국가 주요 정책의 자료로 활용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