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향수와 카피향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향기의 모든 것]
정품향수와 카피향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9.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서 향수 리뷰를 찾아보던 중 정품 리뷰인 척하다가 카피향수를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로 이어지는 글들을 봤습니다.


향이 똑같은데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고 하니 후기에 혹해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겠다 싶더라고요.

 

진짜 향수와 가짜 향수는 뭐가 다를까요?

정품향수와 카피 향수는 대표적으로 잔향, 발향력, 지속력의 차이가 큽니다.

 

그럼 왜 그럴까요?

바로 향료 때문입니다. 향료는 향수 제조 비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같은 용량과 향기를 가진 향수가 이상하게 가격이 저렴하다면 향료의 질과 등급, 안정성 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몸에 직접 닿는 향료, 공기 중에 분사되어 흡입하게 되는 향료 등 우리가 다양하게 접하게 되는 만큼 그 안전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향료 회사들이 끊임없이 연구하며 조금 더 안전한 향료를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A라는 향료 속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면 향료회사에서는 A향료의 위험 성분을 제거한 A-1향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렇게 개발된 A-1향료는 A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투자한 연구비, 인건비 등 다양한 비용이 들어갔겠죠?

브랜드에서는 비싸지만 안전한 A-1향료를 사용해 향수를 생산하지만, 일부 카피 향수 판매처는 A향료를 그대로 사용해 정품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정품 향수와 카피 향수는 잔향, 발향력, 지속력 등의 차이가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향료의 질에서 온다는 점!
기억하고 계셨다가 공식 판매처에서 안전하고 확실한 정품을 사는 게 정답이랍니다. :)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